방송통신대 2020년 01학기 기말과제물 미디어영상학과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 15점 )
2.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 10점 )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명하시오. ( 15점 )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15점)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15점 )
1) 윌로우 (Willow)
2) 어비스 (The Abyss)
3) 터미네이터 2
4) 쥬라기 공원
5) 킹콩
6) 아바타
-
9,100원
-
9,100원
참고자료
-
8,000원
-
9,000원
-
9,000원
-
11,000원
-
9,900원
-
9,100원
-
9,100원
-
5,500원
-
3,000원
-
2,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