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천진 빈 해신 구

 1  중국 천진 빈 해신 구-1
 2  중국 천진 빈 해신 구-2
 3  중국 천진 빈 해신 구-3
 4  중국 천진 빈 해신 구-4
 5  중국 천진 빈 해신 구-5
 6  중국 천진 빈 해신 구-6
 7  중국 천진 빈 해신 구-7
 8  중국 천진 빈 해신 구-8
 9  중국 천진 빈 해신 구-9
 10  중국 천진 빈 해신 구-10
 11  중국 천진 빈 해신 구-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천진 빈 해신 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天津 瀕海新區는 河北 북부에 위치에 위치하고 있으며 山東半島와 遼東半島 사이의 교차 점, 天津 중심구 동쪽, 渤海灣에 위치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天津 瀕海新區를 80년대의 珠江三角洲, 90년대의 長江三角洲에 이어 長江三角洲의 浦東地區에 버금가는 지역으로 발전 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瀕海新區 지역의 경제권은 광활한 중국 서북부 지역을 포함 하고 있으며 중국 동북 지역 동북3성의 해양 진출을 위한 항만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또한 중국의 수도인 北京이 위치하여 항공, 육지, 해양, 문화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중국 정부는 앞으로 瀕海新區를 금융, 물류, 첨단기술, 국제항만등을 갖춘 생태형 도시로 건설할 것이다. 나는 빈해신구의 지형적 특징, 이에 따른 이점, 추진 배경과 추진 상황, 발전 계획, 향후 전망에 대해 써 보려고 한다.
Ⅱ.북방 경제 중심지 天津
1. 環渤海경제권, 중국 제3대 고속성장지역
중국은 20여년의 개혁 개방을 통해 고속 성장을 격으면서 80년대 深玔, 廣州를 중심으로 한 珠江三角洲 90년대 上海, 南京, 杭州를 중심으로 한 長江三角洲 경제권을 형성 하였다. 이 두 경제권은 선진기술과 산업구조로 중국 경제를 이끌었다. 그러나 21세기에 들어서면서 環渤海灣 경제권이 제 3의 경제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 동부 연해 3대 경제발전지역 분포도
「인천-천진 자매결연 10주년과 대 중국 교류 정진방안 모색」인천발전연구원, p45
태평양 서부에 위치한 環渤海地域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는 동북아경제지역 중심부의 하나이며 중국 유라시아 대륙과의 동북 기점중 하나로서 경제 글로벌화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부상이라는 변화를 맞아 거대한 잠재력이 부각되고 있다. 環渤海地域의 5800km 해안선상에는 근 20개의 중대형 도시와 수천개의 대중형 기업이 몰려있으며 60여개의 항구가 별들처럼 총총이 밀집되어 있다. 北京, 天津 양대 直轄市를 끼고 있는 부채꼴 지역이 중국 내지는 전세계 최대의 도시군, 공업군, 항구군 중 하나라고 할수 있다.
2.天津의 성장
손민근,「‘중국 북방경제중심지‘천진의 성장」(인천발전연구원 2007.07.02), p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