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

 1  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1
 2  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2
 3  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3
 4  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4
 5  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5
 6  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6
 7  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IbanHazm의 비둘기 목걸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중세 에스파냐의 대표적 학자이자 시인. 우야미아 왕조의 고관 가문이라는 배경과 당시 이단시되던 자히리파의 입장에서 펼친 과격한 신학적 논쟁 때문에 각지에서 탄압을 받았다. 일종의 종교 백과사전인 《알 미랄 완 니히르(여러 종파에 대한 단정(斷定)의 서)》와 이슬람 연애론의 백미인 《비둘기의 목걸이》가 남아있다.
Ⅰ-1. 생애
코르도바에서 우마이야 왕조의 고관의 아들로 태어났다. 우마이야 왕조가 쇠퇴하면서 가문이 몰락하자 그도 여러 차례 박해를 받고 투옥되었다. 1013년 코르도바를 떠나 아르메니아로 이주하였다. 그러나 그곳에서도 우마이야 왕조의 잔당으로 몰려 추방되었다. 그 후 발렌시아로 거처를 옮겼으나 그곳에서도 역시 박해를 받아 1019년 코르도바로 돌아갔다.
1023년 칼리프 압둘 라만 5세에 의하여 장관으로 임명되었으나 7주만에 그가 암살되자 다시 투옥되는 비운을 겪었다. 풀려난 후 하티바로 가서 《비둘기의 목걸이》를 썼다. 그 후 이슬람 정통파로부터 이단시되고 있던 수니파 이슬람의 법학파인 자히리파의 입장에서 과격한 신학적 논쟁을 폈다. 이 때문에 각지에서 탄압을 받게 되어 마요르카섬으로 몸을 피했으나, 극도의 정신적·육체적 피로를 견디지 못하고 결국 다호스 근처의 카사몬티하에 있는 집에서 죽었다. 그는 작품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신념과 행동가적인 성향을 보여 주었으며 법학·논리학·역사학·윤리학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활발한 저작활동을 펼쳤다. 또한, 자히리 법학파의 대표적 인물로 자히리파의 원리를 창조적으로 신학 분야에 확대시켰다. 저서로 법학·논리학·역사학·윤리학 등에 걸친 약 400여 편의 작품을 썼다고 전하지만, 대부분이 현전하지 않고 《비둘기의 목걸이》를 비롯한 10종 정도의 작품이 남아 있을 뿐이다. 그 중에서도 이슬람사상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알 미랄 완 니히르(여러 종파에 대한 단정(斷定)의 서)》는 유대교,그리스도교·이슬람교에 관한 일종의 백과사전인데, 이슬람의 여러 파에 대해서는 자히리파의 입장에서 비판을 가하고 있다. 또한, 문학작품 《비둘기의 목걸이》는 이슬람 연애론의 백미로, 연애 및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여러 예를 30장(章)으로 나누어 쓴 것이다. 이 작품은 S.스탕달이나 A.모로아의 《연애론》의 선구가 된다는 평을 받고 있다.
Ⅱ. [ El collar de la paloma]
이븐 하즘의 {비둘기의 목걸이(Tawq al-Hamama)}는 안달루시아의 아랍 산문 문학의 걸작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거의 모든 중요한 언어로 번역되었다. 이 작품은 일종의 연애론이며 이 주제에 관해 아랍어로 씌어진 것 가운데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고 플라톤, 오비드, 단테, 스땅달 등의 작품과 비교할 만 것이다. 아랍 시가 유럽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가를 논할 때는 반드시 빠질 수 없는 작품이다. 그것은 또한 무어인 시대의 스페인을 노래한 비가이자 경이로운 자서전이기도 하고, 우마이야조의 코르도바의 모습을 생생하게 떠올려 주는 중세 최고의 애정소설집이라고 할 수 있다.
Ⅱ-1. 작품 구성
: 이 작품은 Ⅰ-ⅩⅩⅩ장으로 되어 있으며 각 장마다 연애론에 관한 규정을 하고 있다.
Ⅰ: Plan de la obra, con un discurso sobre la esencial del amor
Ⅱ: Sobre las senales del amo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