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의 우선순위

 1  사역의 우선순위-1
 2  사역의 우선순위-2
 3  사역의 우선순위-3
 4  사역의 우선순위-4
 5  사역의 우선순위-5
 6  사역의 우선순위-6
 7  사역의 우선순위-7
 8  사역의 우선순위-8
 9  사역의 우선순위-9
 10  사역의 우선순위-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역의 우선순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역의 우선순위
교회 성장의 원인은 다음과 같다.
맥가브란 교수의 “교회 성장”이란 용어의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와 아무런 개인적 관계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와 더불어 교제를 가지도록 해주며 책임적인 교인으로 양육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어 지게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사명은 개인적 능력이 감당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조화에서 성취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쓴 편지 속에서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라”(고전 3:6)고 하였다. 그러므로 교회성장은 친히 하나님이 하시되 사람에게도 맡겨진 책임이 있다. 그리고 교회 성장을 하려면 하나님과 사람의 아름다운 조화를 통해 이룩되어야 할 것이다. 이에 대하여 사도행전 1장 8절에서 잘 뒷받침하고 있는데, 첫째는 “성령이 임하시면”이고 둘째는 “증인이 되리라”는 것이다. 전자는 하나님이 하시며, 후자는 사람이 해야 할 일이다.
한국 교회의 성장의 특징
한국교회의 성장은 계속해서 점진적인 성장을 하였다. 계속적인 교회 성장운동은 한국의 복음화에 크게 성장하였다. 잃은 자를 찾고 모든 민족으로 제자을 삼는 것을 하나님의 지상명령으로 가르침으로 전도에의 열정을 심어주었다. 국내외적인 선교적인 관심을 일깨워주었고, 복음화의 사명을 실천하고 적극적인 교회와 교인들이 되도록 하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것과 관련되어 교회성장은 부흥운동의 확산에도 중요학 작용하게 되었다. 복음화의 구체적 결실은 교회 부흥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교인들의 신앙훈련 과정으로, 그리고 비신자들에 대한 복음전도 과정으로 부흥회가 활성화 될 수 있었다. 또한 교회 성장은 성경공부의 활성화를 가져왔다. 교회성장은 목화자의 강력한 지도력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평신도들의 적극적인 신앙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움으로 지도력 개발과 평신도 훈련의 효율성이라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한국교회의 성장을 하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1. 선교전략
한국 교회는 초기 선교사들의 선교전략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첫째, 그들은 네비우스 선교전략을 도입하였다. 자립, 자치, 자력의 네비우스 선교전략은 우리 민족에게 자기 의식을 일깨워 삼일 독립 운동에 직접 간접으로 영향을 주었다. 또한 외국의 돈에 의존하지 않고, 교회를 세우는 자립정신을 후대에도 심어 주었고, 성경을 대중화함으로 전도의 효력을 더욱 증대시켰다. 즉, 우리의 교회는 스스로 세우고 전도해야 한다는 자각과 열심을 주었다. 특히 네비우스 선교전략은 성경 공부를 강조하였다. 1980년대의 한국교회의 성장의 원인중 하나인 성경공부는 새로운 것이 아닌 이미 있었던 것이라 하겠다. 둘째, 보수적인 교회는 성경의 영감과 권위를 그대로 인정하고 이 성경적 권위에 복종하면서 교회를 부흥 시키려는 진지한 자세이다. 일반적으로 한국교회는 보수 신학의 입장에서 말씀의 능력을 크게 의존하였다.
또한 어린이와 여인들을 중심으로 한 선교전략은 한국교회의 미래를 바라본 전략이라 하겠다.
2. 영적인 각성운동
한국 처럼 기도의 종류가 많은 나라도 없다. 새벽기도는 물론이고, 삼일기도, 철야기도, 금식기도, 산기도.... 이러한 많은 기도운동은 한국 교회 성장의 큰 특징 중 하나이다. 기도없디 교회 성장의 중요한 원동력이 되는 성령운동이 없고, 성령운동이 없아. 선교운동이 없기 때문이다. 한국 교회의 부흥사경회는 많은 영적 각성운동을 가져왔다. 이러한 뜨거운 기도의 열정은 한국 교회가 교회의 성장이 하나님의 주권으로 된 것임을 인정하고 하나님은 한국교회의 기도에 교회 성장으로 응답하셨다. 한국교회가 안고 있는 여러 가지 부정적 요소에도 불구하고 교회에 기도의 불이 꺼지지 않았기에 기도의 열정이 있었기에 한국교회는 성장할 수가 있었다.
3. 전도와 선교에 열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