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의 땅 네팔

 1  소망의 땅 네팔-1
 2  소망의 땅 네팔-2
 3  소망의 땅 네팔-3
 4  소망의 땅 네팔-4
 5  소망의 땅 네팔-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망의 땅 네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소망의 땅 ‘네팔’
Ⅰ. 네팔의 일반적인 개요
네팔의 국기
- 세계에서 사각형이 아닌 유일한 국기이다. 삼각형 2개를 포개놓은 형태에 테두리 선은 진한 파랑이며, 빨강 바탕에 하양 초승달과 태양이 있다. 파랑은 세계를, 빨강은 행운을, 12개의 광선이 뻗쳐나오는 달은 왕실과 평화를, 태양은 재상 일가와 힘을 나타내며, 달과 태양은 이 나라가 힌두교 국가임을 나타낸다는 해석도 있다. 전체적으로는 달과 태양과 같이 국가가 길이 번영하라는 염원을 나타낸다. 전설에 따르면 이 나라는 예로부터 해(陽)의 왕조와 달(陰)의 왕조가 교대로 통치하였는데 지금은 음의 왕조이기 때문에 달이 위에 위치한다고 한다. 원래는 2개 삼각형이 서로 붙어 있지 않았는데 18세기 초에 결합되었고, 달과 태양도 사람 얼굴 모습이었는데 1962년 12월 12일 새 헌법에 따라 현재의 형태로 제정하였다.
네팔의 위치
- 공식 국명은 네팔연방민주공화국으로 북으로는 티베트, 중국과 맞닿아 있고. 동으로는 부탄, 방글라데시와 서남으로는 인도 파키스탄과 구격을 접하고 있어 외교적으로 완충적 역할을 하고있다.
네팔의 기후
- 네팔의 기후는 몬순, 아열대기후로 9월에서~5월까지는 건기, 6월에서~8월까지는 우기이며, 10월에서~2월까지는 한국의 화창한 가을 날씨 같아서 트레킹을 목적으로한 관광객들이 많이 모여듬
몬순기후 : 겨울에는 대륙에서 대양으로, 여름에는 대양에서 대륙을 향하여 약 반년의 주기로 변화하여 부는 계절풍에 의한 기후로 인도·동남 아시아에서 전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여름에는 고온다습한 열대 해양 기단의 내습에 의하여 기후가 고온다습하고 비가 많다. 겨울철에는 저온건조한 대륙기단의 내습으로 날씨가 춥고 맑은 날이 많다.
아열대 기후 : 열대와 온대 기후 사이에 분포하여 적도 쪽 경계는 열대기후의 특징이, 극 쪽 경계는 온대기후의 특징이 우세하며, 중간 지역은 계절에 따른 기후가 나타나는 기후.적도 쪽 경계는 최한월(最寒月)의 월평균기온이...
네팔의 언어
- 네팔어가 공통어이며, 대부분의 지식층은 영어를 사용하고 부족언어는 125개가 넘는다. 그래서 마을에 들어 갈 때는 부족언어를 모르면 네팔인들 상호간에도 언어소통이 되지 않는다. 현재 성경번역에서 몇 부족을 위하여 언어를 문자화하여 번역하고 있고 몇 개는 이미 변역이 되었다. 하지만 더 많은 선교사들의 헌신이 필요하다.
네팔의 정치
- 1951년 절대왕정이 끝나고 의회 체제를 갖춘 입헌군주제를 채택한 후 1990년 다당제 체계를 도입하였다. 그러나 1996년부터 모택동주의를 추종하는 반정부군이 정부와 대립각을 세웠고, 2001년에는 왕과 왕비 등을 포함한 10명의 왕족이 살해되는 참사가 발생하기도 하였다. 2006년 11월 정부와 모택동주의자들간의 평화 협정이 마무리 되어 내전은 끝났다. 2007년에 왕정이 종식되고 2008년 5월 28일부터 공화제가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