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사역 및 부활과 승천

 1  예수님의 사역 및 부활과 승천-1
 2  예수님의 사역 및 부활과 승천-2
 3  예수님의 사역 및 부활과 승천-3
 4  예수님의 사역 및 부활과 승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수님의 사역 및 부활과 승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예수님
◆ 들어가는 이야기
1. 우리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위해서 그가 행하신 일을 바로 알기
2. 예수님 사역의 핵심인 그의 죽음에 대하여 바르게 알기
3.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승천, 재림의 약속을 살핌으로 써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발견하기
◆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을 하셨는가?
1. 공생애의 사역
예수님께서 육체로 계시면서 복음을 전하신 기간을 공생애라고 합니다. 이 기간에 예수님은 복음 전파, 가르치는 일, 치유하는 일을 하셨습니다.
1) 복음전파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행하신 가장 중요한 것은 복음을 전파하신 일입니다. 예수님의 공적 사역에서 행한 첫 번째 설교는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는 말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전한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의 사건을 믿는 사람은 누구나 구원을 얻는다는 내용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는 온전히 복음을 전하는 일에 헌신 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2) 가르치는 일
예수님은 가는 곳마다 가르치셨습니다. 예수님은 산 위에서 산상수훈을 가르치셨고, 배 위에서 씨 뿌리는 사람의 비유를 가르치셨고, 길에서 간음한 여인을 둘러싸고 있는 군중을 가르치셨습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가르침은 제자들을 가르치신 일입니다.
산상수훈
산상설교 또는 산상보훈(寶訓)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예수의 선교활동 초기에 갈릴레아(갈릴리)의 작은 산 위에서 제자들과 군중에게 행한 설교로서, 성서 중 성서로 일컬어지며, 그리스도교 신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도인 주기도도 이 산상수훈에서 연유한다.
일반적으로 이 산상수훈은 윤리적 행위에 대한 예수의 가르침을 집약적으로 잘 드러내고 있다는 점에서 초대 그리스교 시대부터 오늘날까지 그리스도 교도들의 윤리 행위의 지침이 되고 있다. 그 내용은 유명한 팔복(八福)을 서두로 하여 사회적 의무, 자선행위, 기도, 금식(禁食), 이웃사랑 등에 관한 예수의 가르침인데, 유대인들의 옛 율법 전통과는 잘 대조되어 나타난다. 끝으로 참된 종교적 신앙생활의 내면적 본질에 관한 가르침이 짤막한 비유로 제시되고 있다.
배 위에서 씨 뿌리는 사람의 비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