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

 1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1
 2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2
 3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3
 4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4
 5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5
 6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6
 7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7
 8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8
 9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9
 10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10
 11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11
 12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초화장품의 역할과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초화장품에 대해서....
◎들어가면서...
고대부터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까지 화장품은 여성들에게 필수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기술이 점점 발달하면서 화장품시장은 점점 커지고 또한 여성들의 화장욕구도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예뻐지고 싶어하는 여성들은 자신을 점점 꾸미게 되고 여기서 화장에 대한 관심은 한층 더 높아졌다고 말할수 있다. 여기서 무조건 얼굴에 바른다고 화장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어떤일을 하는데 기초부터 중요시 여기듯이 화장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무조건 겉에만 잔뜩 화장품을 발라서는 화장이 잘되었다구 말할수 없다. 기초부터 하나하나 얼굴에 발라야 한다. 색조화장보다 기초화장이 더 중요할수도 있다.
그럼 여기서 기초화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기초 화장품이란?
피부에 있어서 유해한 건조, 자외선, 산화 등의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가 갖고 있는 본래의 기능인 항상성 유지 기능을 조절하여 아름답고 건강하게 피부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기초 화장품이다.화장품의 기초가 되는 크림류유액화장수팩제(劑) 등이 여기에 속한다. 그 밖에 세안료비누세분(洗粉) 등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모든 화장품을 말한다.
대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의 조건은 윤기가 있고 부드러우며 탄력이 있어서 혈색이 좋은 것 등을 들 수 있다. 정상적인 자연상태에서는 피부 표면의 항상성(恒常性:환경이 바뀌어도 본래의 조건을 유지하려고 하는 작용)은 땀과 기름기 및 오물(각화산물)이라는 대사물질 속에 함유되는 성분에 의해서 보유된다. 따라서 기초화장품의 주원료는 이들 대사물질 속에 함유되는 성분과 동일한 것이 사용되므로, 평소에 기초화장품을 적절히 사용하면 건조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윤기가 있는 부드러운 피부를 간직할 수 있다.
피부의 탄력윤기혈색 등은 피부 내부의 문제이며 노화현상과 깊은 관계가 있으므로 간단한 피부 표면의 손질만으로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이다. 따라서 기초화장품의 마사지크림이나 팩제 등에 의한 미안술(美顔術)이 뒤따라야 한다. 기초화장품은 아름다운 피부를 언제나 유지하기 위한 것이므로, 메이크업의 효율적 방법의 토대가 되는 중요한 화장품이다.
2. 기초 화장품의 목적
1) 청결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유성 세안과 수성 세안을 겸한 이중 세안으로 피부를 투명하고 깨끗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