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급식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4차 산업혁명이 외식산업에 주는 영향)

 1  2018년 1학기 급식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4차 산업혁명이 외식산업에 주는 영향)-1
 2  2018년 1학기 급식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4차 산업혁명이 외식산업에 주는 영향)-2
 3  2018년 1학기 급식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4차 산업혁명이 외식산업에 주는 영향)-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급식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4차 산업혁명이 외식산업에 주는 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최근 4차 산업혁명의 기술변화가 외식(급식포함)산업에 주는 영향을 기술하시오. 실제 외식기업의 경영/운영의 측면과 고객의 측면에서 각각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를 사례제시를 통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4차 산업혁명
2. 4차 산업혁명의 기술변화와 외식(급식)산업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외식산업의 기능.hwp
2. 외식산업의 발전방안.hwp
3. 외식산업의 성격.hwp
4. 외식산업의 성장요인.hwp
5. 외식산업의 종류.hwp
6. 외식산업이란.hwp
7. 외식업의 동향.hwp

본문내용
I. 서 론

최근에 와서 컴퓨터의 보급&#8226;확대 및 정보통신의 발달 등에 힘입어 외식업체에 사무자동화가 급속히 진전되고 있으나, 서비스의 특성상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자동화 자체가 여전히 한계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노동의존도가 매우 높은 게 현실이다. 외식사업에서 인간이 가장 중요한 자본으로 여겨지는 것도 이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제조업은 일정한 유통경로에 의하여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데 비해 외식사업은 제조업과 달리 고객이 내점해서 주문 후에 생산하여 판매한다. 최근에 와서 배달을 병행하는 업체와 배달전문 외식업체가 생겨나서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있다.
인류 사회 발전을 이끌어 온 원동력은 과학 기술이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과학 기술은 원시 사회에서도 화살, 칼, 토기 등 도구를 발명하여 사회 변화를 이끌었으며, 농업혁명, 산업혁명, 정보혁명으로 현대 사회를 창조하는 핵심 동력이 되었다. 과학 기술은 수직적으로 전문화되거나 수평적으로 융복합화되면서 끊임없이 도구와 발명품을 만들어 새로운 문명 세계를 창조하여 왔다.
이 레포트는 4차 산업혁명의 내용을 살펴보고, 4차 산업혁명의 기술변화와 외식(급식)산업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4차 산업혁명

1차 산업혁명은 중세 농업중심의 사회를 엔진, 철도, 직물기계, 석탄을 기반으로 공장의 확대 등을 통해 제2차 산업 즉 공업화, 도시화를 기반으로 인간 삶의 여러 영역과 여러 사회제도-교육제도, 도덕과 법, 예술, 정치, 경제 등등-의 획기적인 변화를 시작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