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정보통신망 중간시험과제물 C형(Drone)

 1  2018년 1학기 정보통신망 중간시험과제물 C형(Drone)-1
 2  2018년 1학기 정보통신망 중간시험과제물 C형(Drone)-2
 3  2018년 1학기 정보통신망 중간시험과제물 C형(Drone)-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정보통신망 중간시험과제물 C형(Drone)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Drone
1. 정의 및 필요성
2. 장점과 문제점
3. 정보통신망과의 관련성
4.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망 기술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드론의 정의.hwp
2. 드론의 작동방식.hwp
3. 드론의 분류.hwp
4. 드론의 기술발전 추세.hwp
5. 드론이 인류생활에 미칠 영향.hwp



본문내용
I. 서 론

2016년 다보스 포럼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이었다. 최근 들어 하늘에서의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무인항공기(이하 드론) 시장에 대한 세계 각국의 관심과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드론(Drone)은 초기에는 주로 정찰ㆍ공격용 등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지만, 현재는 무인택배서비스, 농업, 개인 레저 활동 등 다양한 민간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군사용 드론은 주로 정찰이나 폭격용으로써 대중의 관심을 끌기 어려웠으나, 점차 ITㆍ통신 기술과 결합해 상업용으로 개발되고 대중화되면서 보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기 시작하였다.
특히 중국의 DJI나 프랑스의 Parrot, 미국의 3D Robotics와 같은 제작사들의 등장으로 상업용 드론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급되기 시작하였다. 상업화된 드론이 예능프로그램이나 영화에서 활용된 사례가 소개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또한 최근 발생한 네팔 대지진에서도 드론을 이용한 보도영상이 촬영되고 전 세계에 송출되면서 드론의 활약상이 더 많이 알려지는 데 큰 공헌을 하고 있다.
2018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에서 가장 관심을 받은 제품 중의 하나가 바로 드론이었다. 전시회 최초로 드론을 별도 구역으로 분류하여 전시를 진행하여 드론이 하나의 산업 군으로 인정을 받는 공식적이 자리였다고 할 수 있다.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드론을 이용하여 올림픽기의 모양을 만들고 마스코트를 밤하늘에 나타내는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우리들의 관심을 더욱 갖게 하였다.
이 레포트는 Drone의 정의, 장점과 문제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망 기술 등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Drone

1. 정의 및 필요성

드론(Drone)을 칭하는 용어는 매우 다양한데, 일반적으로는 사람이 탑승하지 않고 원격 조종 또는 자동으로 비행할 수 있는 항공기를 말한다. 사전적 의미로는 ‘벌이 왱왱거리는 소리’ 또는 ‘낮게 윙윙거리는 소리’라 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