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
 2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2
 3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3
 4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4
 5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5
 6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6
 7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7
 8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8
 9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9
 10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0
 11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1
 12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2
 13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3
 14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4
 15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5
 16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6
 17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독일의 특징과 광고 성향
◎ 독일[獨逸, Germany]은 어떤 나라인가?
영어로는 Germany, 공식 명칭은 독일연방공화국(The Federal Republic of Germany / Bundesrepublik Deutschland)으로 공식 수도는 베를린(Berlin, 베어린)이다.
알프스 산맥 외곽 능선으로부터 북쪽으로 독일중앙고원의 여러 지역과 북독일평야 등 유럽 대륙의 주요 자연경계선을 가로지르며 펼쳐져 있다. 북쪽으로 발트 해, 덴마크, 북해, 서쪽으로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프랑스, 남쪽으로 스위스, 오스트리아, 동쪽으로 체코, 폴란드와 접경한다. 면적 356,973㎢이고 인구는 2000년도에 약 8,200만 명 정도이다. 행정구역은 16개주(Land:구동독지역 5개주)로 되어 있다. EU(European Union:유럽연합)의 창설국이며, EU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이다. 주민은 슬라브족, 켈트족, 라틴족의 혈통이 섞인 게르만족이고, 공용어는 독일어지만 음식점이나 관공서는 물론 현지인들도 영어를 하는 사람이 많아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과 함께 유럽 내에서도 비교적 영어가 잘 통하는 나라다. 종교는 카톨릭교(42.9%), 개신교(42%) 순이다. 유럽 중부에 자리하고 있으며, 여러 개의 독립국이 1871년 프로이센-프랑스전쟁을 거쳐 독일제국으로 성립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후인 1949년 독일연방공화국(서독)과 독일민주공화국(동독)으로 나뉘었다가 1990년 통일되었다.
1. 지리적 특징과 기후
유럽 대평원의 일부인 북부 평야와 남부 산지로 크게 나뉜다. 지형상 라인강, 베저강, 엘베강, 오데르강 등이 모두 북으로 흘러 북해와 발트해로 들어간다. 다만 남서부 슈바르츠발트에서 시작되는 다뉴브강 만이 남동쪽으로 흘러 흑해로 들어간다.
기후는 북해의 영향을 받는 북서부의 해양성기후에서 남동쪽으로 갈수록 차차 대륙성 기후로 바뀌는 해양성 기후와 대륙성 기후의 중간 정도를 나타낸다. 강수량도 적은 편이다. 기온은 계절에 따라 차이가 큰데, 7월의 기온은 남쪽이 높고 북쪽이 낮아 등온선이 위도에 평행하게 거의 동서방향으로 놓이는 데 반해, 1월의 기온은 동쪽이 낮고 서쪽이 약간 높아 등온선은 위도에 직교하게 남북방향으로 놓인다. 연평균강수량은 서부와 남부에 많고, 특히 남부의 산지에서는 1,400mm 이상이다.
우리나라보다 위도가 높지만(약 50。), 멕시코 만류의 영향으로 비교적 따뜻하다. 여름에는 30℃가 넘기도 하지만, 습도가 낮아 쾌적하고, 또한 서머 타임으로 밤 9시가 넘어서도 어둡지 않아 여행을 계속할 수 있으나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내려가므로 여분의 긴팔 옷이 필요하다. 겨울은 지역에 따라 기온차가 심한데, 동부와 중부 이남은 상당히 추운 편이며, 북부가 오히려 온화하다. 또한 남부 지역은 눈이 자주 내리므로 겨울철에 여행하는 사람은 방한복을 든든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한국의 폭설이나 장마와 같은 기후는 없다. 다만, 햇빛을 볼 수 있는 기간이 짧아 많은 사람들이 일광욕에 상당한 관심이 많다.
2. 역사와 전통
375년 게르만 민족의 대이동으로부터 시작되는 독일의 역사는 옛날부터 분열과 통일의 연속이었다. 이러한 대이동은 서로마 제국의 멸망으로 이어졌고, 마침내 486년 프랑크 왕국이 성립되었다. 800년에는 카를 대제가 황제의 직위를 수여받았으나, 카를 대제가 죽은 후 프랑크 왕국은 세 나라(동 프랑크, 독일, 서 프랑크, 프랑스, 이탈리아)로 나뉘었다. 그러다가 동 프랑크의 오토 1세가 962년 로마 교황으로부터 새롭게 황제의 관을 받았는데, 이것이 바로 신성 로마 제국의 시작이다. 당시 프랑스는 독립해 있었고, 신성 로마 제국의 영향 하에는 독일과 이탈리아가 있었다. 1517년에는 루터에 의해 종교개혁이 시작되었고, 이로 인한 30년 전쟁이 1618년부터 30년간 계속됐다. 1806년에는 프랑스 나폴레옹에게 신성 로마 제국이 멸망했으나, 신흥 왕국 프로이센의 철혈재상 비스마르크에 의해 마침내 1871년 독일제국이 결성되고, 빌헬름 1세가 즉위했다. 제1차 대전의 패배로 황제는 퇴위하고 바이마르 공화국이 들어섰지만, 나치 히틀러의 등장으로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 패전으로 인하여 분단국가가 되었다. 하지만 통일을 향한 독일인의 염원으로 1989년 11월에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고, 1990년 10월 3일에는 현재의 통일 독일을 이룩했다.
3. 문화적 특징
◎ 가치관과 국민성
첫째, 질서 지향적이다. 공공장소에서 교과서적으로 질서를 지키는 민족이다. 질서를 어기거나 예의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판단이 되면 항의를 하거나 주의를 준다. 이웃집 사람이라도 불법이라고 판단되면 단호하게 경찰에 신고한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친한 것과 법률을 준수하는 것을 구별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