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은 이야기

 1  끝나지 않은 이야기 -1
 2  끝나지 않은 이야기 -2
 3  끝나지 않은 이야기 -3
 4  끝나지 않은 이야기 -4
 5  끝나지 않은 이야기 -5
 6  끝나지 않은 이야기 -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끝나지 않은 이야기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시작하는 글
중앙아시아 남부. 공교롭게도 개신교의 해외선교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역이었다. 이 인도지역은 세계에서 종교의 역사가 가장 깊고 복잡한 지역이며 주요 종교들이 발생하기도 하고 종교적 신앙이 사회생활에 뿌리 깊게 박혀 있는 곳이기도 하다. Ruth A. Tucker, 박해근, 『선교사열전』(서울: 크리스챤 다이제스트, 2003), p. 53.
힌두교는 수천의 신들을 가지고 있는 너그러운 종교인 반면 기독교는 자신의 신만을 강조하는 배타적 종교로서 이들의 멸시를 받았다. 힌두교는 지구상에서 가장 복잡하고 난해한 종교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필자가 학업과정을 통해 배운 상식으로는 예수님의 제자인 도마가 인도로 갔다는 설이 있다고 한다. 이계절 선교사는 도마가 인도에 기독교를 선교한 이래 2.2%의 인구가 예수님을 믿고 있는 사실에 기쁘면서도 너무 낮은 비율에 슬프기도 했다고 책에 표현하고 있다. 인도는 카스트제도인 계급간의 갈등과 많은 곤경 속에서 수많은 자국민들이 비참한 가난 상태에서 살고 있다. 힌두교가 언제 시작되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힌두교인들은 어떤 한 사람을 그들 종교의 창시자나 또는 선각자로 존경하지 않는다. 힌두교인이 많은 인도의 내용을 죠수아 프로젝트(2014)에 의하면, 현재 인도에는 2,250개의 종족이 있으며 그 중에 2,027개의 미전도 종족이 있다. 인도 전체의 인구는 12억 7천 2백만 명이며 그 중에 미전도 종족의 인구는 11억 8천 4백만 명으로 대부분이 힌두와 무슬림이다. 예수를 따르는 사람은 2.2%이다. 인도인의 80.6%인 10억 9천만 명이 힌두이다. 이계절, 『끝나지 않은 이야기』(서울: 밀알서원, 2014), p. 231.
힌두교는 율법 시대에 시작된 것 같은데 그때는 모세가 히브리인들을 약속된 땅으로 인도하고 있는 무렵이었다. 다른 이방 종교와는 달리 힌두교는 생존을 위해 어떤 위대한 지도자들을 의지하지 않았다. 루이스 레누(Louis Renou)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창시자의 발의나 교리나 개혁도 힌두교를 전혀 지배치 않았다. 그와 반대로, 수세기 동안 공들인 것들이 그전의 발전된 것들을 전혀 퇴색시키지 않은 채 그 위에 첨가되었다” 루이스 레누, 『힌두교』(뉴욕: George Braziller, 1962), p. 17.
이런 이유로, 힌두교인들은 많은 다른 경전들을 갖고 있고 그것들이 크게 다를지라도 그 모든 것을 존경한다. 심지어 그들은 예수님 등 수백의 많은 신들을 다르게 섬긴다. 이들에게 개신교를 선교할 방안을 생각해 보자.
참고문헌
참고문헌
레스터 섬렐, 류장경. 『이방종교에 대한 기독교적 접근』. 서울: 무림출판사, 1991.
루이스 레누. 『힌두교』. 뉴욕: George Braziller, 1962.
박영지, 최영일 공저. 『선교신학개설』. 서울; 성광문화사, 2001.
데이빗 보쉬, 김병길, 『변화하고 있는 선교』. 서울: CLC, 2010.
이계절. 『끝나지 않은 이야기』. 서울: 밀알서원, 2014.
이은구. 『힌두교의 이해』. 서울: 세창출판사, 1997.
이현주. 『바가바드 기타』. 서울; 삼인출판사, 2010.
스콧 모로우, 김성욱. 『21세기 현대 선교학 총론』. 서울: 크리스챤, 2009.
스탠 거쓰리, 정흥호. 『21세기 선교』. 서울; CLC, 2008.
하나님의 노래: Bhagavad-Gita, Swam: Prabhavananda and Chistopher Isherwood 번역. 뉴욕: New American Library, 1951.
하롤드 R. 쿡. 『기독교 선교 연구서론』. 시카고: Moody Press, 1954.
한국선교신학회 엮음. 『선교학 개론』.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06.
Ruth A. Tucker, 박해근. 『선교사열전』. 서울: 크리스챤 다이제스트, 2003.
Srimad Bhagavatan: 제 10편, A.C.Bhaktivadanta Swami Pravhupada 번역. 뉴욕: The Bhaktivedanta Book Trust, 197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