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

 1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1
 2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2
 3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3
 4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4
 5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5
 6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6
 7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7
 8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8
 9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9
 10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학]예수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나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씨뿌리는 비유
3. 알곡과 가라지 비유
4. 겨자씨 비유
5. 누룩의 비유
6. 보화와 진주를 사는 비유
7. 고기잡는 비유
8. 결론
본문내용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올바로 알기위해서는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 나라에 의미를 올바로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성경에 언급되어 있는 하나님 나라를 보다 쉽게 이해해보고자 하나,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 나라의 사상은 너무도 방대하기에 그중에서 마태복음13장에 있는 예수님의 7가지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몇몇의 자료를 통하여 하나님 나라의 올바른 의미에 이해를 돕고자 한다.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실 때 비유를 사용하셨다. 비유는 한 사물이나 어떤 사실을 설명하기 위하여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거나 연상할 수 있는 다른 사물, 사실을 예를 들어 설명함으로서 이해를 돕는 방법이 비유이다. 그러므로 비유는 그 중심주제 곧 비유로 말하게 된 동기를 밝히지 않으면 그 내용을 바로 파악하기가 어렵다. 그런데 예수님은 비유의 의미와 목적을 자주 말하지 않으셨다. 그것은 예수가 하나님과 그의 나라를 말하는 독특한 방식을 거듭 증명한다. 예수는 하나님의 본질, 뜻, 통치를 사람들에게 가르쳤지만 강요는 하지 않았다.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당연히 받아들일 것이다. 어떤 사람은 많이, 어떤 사람은 적게, 하지만 모두가 자유롭게 받아들일 것이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그것에 전혀 관심이 없다. 하나님은 자신을 강요하지 않는다. 특히 교리로 자신을 강요하지 않는다. 우리도 그렇게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Leonhard Ragaz, 『예수의 비유: 하나님 나라의 본질과 도래』, 류 장현 역, (다산글방. 2001), ‘12면.’
그리고 예수님의 비유는 오직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는 의미만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Leonhard Ragaz, 예수의 비유: 하나님 나라의 본질과 도래, 류 장현 역, 다산글방. 2000.

Simon J. Kistemaker, 예수님의 비유, 김 근수, 최 갑종 역, 기독교 문서 선교회, 1993.

George Eldon Ladd, 예수와 하나님의 나라. 이 태훈 역, 도서출판 엠마오, 1985.

Robert H. Stein, 예수의 비유연구, 이 희숙 역, 컨콜디아 사, 1991.

강 창순, (주경신학)마태복음 해석, 도서출판 해석, 1997.

김 득중, 복음서의 비유들, 컨콜디아 사, 1992.

김 근수, 복음서 이해, 도서출판 나단, 1997.

홍 현숙, 마태복음 13장 발제문, 1998.

이 호평, 예수의 비유에 나타난 하느님나라(마태복음 13장의 하느님나라 비유를 중심으로), 성공회 대학교 신학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2000.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되시기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