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

 1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
 2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2
 3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3
 4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4
 5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5
 6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6
 7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7
 8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8
 9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9
 10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0
 11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1
 12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2
 13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3
 14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4
 15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5
 16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6
 17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7
 18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8
 19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19
 20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리더십론] 혈액형 비즈니스파워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혈액형 비즈니스 인간학
혈액형과 성격에 관한 잘못된 상식
혈액형에 따른 인간 기질의 연구
혈액형과 국민성

제2장 혈액형으로 본 리더의 조건
조직을 움직이는 리더와 혈액형의 관계
O형 리더의 조건
A형 리더의 조건
B형 리더의 조건
AB형 리더의 조건

제3장 혈액형으로 보는 팀워크 연구
성공을 부르는 혈액형 팀워크의 비밀

제4장. 혈액형 인간관계
혈액형 비즈니스 인간관계학
혈액형과 비즈니스 상성학
혈액형 라이벌 관계학

에필로그

본문내용
지금은 혈액형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시대이다. 애인과 부부 등 남녀의 애정문제를 비롯해 친구관계와 직장의 대인관계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또 프로야구와 그 밖의 스포츠, 각종 예술분야에서도 혈액형을 이용한 관찰, 분석, 비평과 팀워크론 등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기업도 예외는 아니다. 바야흐로 채용을 포함한 인사관리, 개발프로젝트 팀 편성, 홍보 판매의 효율화를 위해 혈액형 정보를 도입하고 있다. 인재가 아무리 많아도 각자의 장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적당한 부서에 배치하지 못하면 우수한 인재를 썩히는 꼴이 되고 만다. 각자의 개성에 맞춘 지도와 훈련이 이루어 지지 못하면 업무능력도 발전하지 못할 것이다. 잘 알려진 기업을 중심으로, 기존의 데이터를 분석해 얻은 혈액형 특성을 인재관리, 조직 구성, 경영전략에 적용하기 시작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 사이에 점점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눈에 비치는 모습이나 주관에 의존하지 않는 인간성의 과학은 지금까지의 성격 분류, 인간행동의 단편적 분석이나 평가를 무시하고 무(無)에서부터 다시 출발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인간과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인정하거나 승인하지 않으므로 유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인간 관측소가 되어 데이터를 모으고 정보를 교환하면서 인류사회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지식을 완성해 나가야 하는 것이다. 혈액형을 비롯해 아직 비밀에 쌓여있는 인간성을 밝히는 데 자그마한 실마리라도 된다면 철저히 데이터를 모으고 관찰, 분석을 반복하여 돌파구를 만들어내려는 자세가 중요하다. 그렇게 때문에 확실한 비판 근거도 없고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를 정확히 검토하지 않은 채 그저 감정적으로 혈액형 인간학에 반발하는 태도는 안일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러한 비판을 관심으로 받아들이고 혈액형 인간학 ABO팩토리(www.abo-world.co.jp)는 혈액형 인간학을 연구하고 있다. 혈액형 인간학은 사람의 마음과 몸을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해명하는 새로운 인간 과학의 확립을 지향하고 있다. 과학 기술의 진보로 충부해진 현대에 다시금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 인간 마음의 영역이다. 사람의 마음의 구조를 생각하는 마음의 과학은 인류가 아직 본격적으로 발을 들여놓지 않은 앞으로 커다란 연구 과제이며, 혈액형 인간학은 그 일면을 담당한다.
을 살펴보면 그 보급과 이해정도는 놀라울 만큼 높다. 지금도 여전히 일부의 편견과 오해는 남아 있지만 최근 몇 년 사이의 혈액형의 유용성에 대한 인식은 빠르게 사회 저변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그런데 최근에 혈액형 붐을 타고 혈액형 인간학의 화제성이나 단편적인 활용에만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