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

 1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
 2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2
 3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3
 4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4
 5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5
 6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6
 7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7
 8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8
 9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9
 10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0
 11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1
 12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2
 13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3
 14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4
 15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5
 16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6
 17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7
 18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8
 19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19
 20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저의 종류

2. 능동적 유저 출현의 원인

3. 능동적인 유저의 유형

4. 사이트 분석
4-1. ISKY : 얼리 리뷰어
4-2. 스사모 : 프로슈머
4-3. Cetizen : 얼리 어답터의 대표적 커뮤니티

5. 능동적 유저 커뮤니티의 특징 비교

Ⅲ. 결론 및 발전 방향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디지털시대의 복합 표준체계에서 승리를 위해서는 유저가 중요해지고 있다. 디지털시대의 제품은 매우 복잡한 제품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무수한 기능을 위해 긴 테스트기간을 가진다. 유저의 이질적인 욕구를 일일이 조사하기도, 그에 맞추어 모두 생산하는 것도 비용과 시간의 문제로 불가능하기에 생산자 혼자의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 스스로가 생산에 참여하는 능동적인 유저의 참여가 중요해지게 된다. 제품 생산에 있어서 생산자 혼자 생산이 불가능하여 유저의 중요성이 도래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쌍방향적인 상호 작용성을 구현하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스페이스가 제공된다. 많은 사람들이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사용자 역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공유하여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하며 능동적인 유저로 변모하게 된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간의 공유에 그치지 않고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에도 영향을 미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유저가 디지털 산업의 중심에 서있게 된 배경은 디지털이며, 그것에 힘을 실어준 것도 디지털이다. 현재 유저는 초기의 수동적인 유저에서 능동적인 유저인 얼리 어답터, 그리고 나아가서 이노베이터로 변화하는 과정에 있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1. ISKY http://isky.co.kr
2. 스사모 http://www.skysamo.com
3. Cetizen http://www.cetizen.com
4. 얼리어답터 http://www.earlyadopter.co.kr
5. 애니콜랜드 http://www.anycall.com

참고문헌
1. 사이버 공동체의 사회 자본적 속성에 관한 연구 - 사회 자본에 대한 개념적 탐색을 중심으로 / 장용호, 김영주
2. 게임산업의 개방적 혁신체계 모형 - 유저 커뮤니티 / 장용호
3. 사이버 공동체 형성의 역동적 모형 / 장용호
4.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본 한국 사이버 공동체의 특성 : 인터넷 사이트 동호회 사례를 중심으로 / 신현주
5. 사이버 공간과 공동체 / Smith, Marc A.
6. 사이버공동체에서의 규범형성과 유지행태 / 정찬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