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공학

 1  소프트웨어 공학-1
 2  소프트웨어 공학-2
 3  소프트웨어 공학-3
 4  소프트웨어 공학-4
 5  소프트웨어 공학-5
 6  소프트웨어 공학-6
 7  소프트웨어 공학-7
 8  소프트웨어 공학-8
 9  소프트웨어 공학-9
 10  소프트웨어 공학-10
 11  소프트웨어 공학-11
 12  소프트웨어 공학-12
 13  소프트웨어 공학-13
 14  소프트웨어 공학-14
 15  소프트웨어 공학-15
 16  소프트웨어 공학-16
 17  소프트웨어 공학-17
 18  소프트웨어 공학-18
 19  소프트웨어 공학-19
 20  소프트웨어 공학-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소프트웨어공학][소프트웨어공학 개발공정][테스트]소프트웨어공학의 개념, 소프트웨어공학의 주제, 소프트웨어공학의 목적, 소프트웨어공학의 역사, 소프트웨어공학의 개발공정, 소프트웨어공학과 테스트 분석
  • 2020년 1학기 소프트웨어공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기능점수,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명세서)
  • 소프트웨어 공학
  •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개발] 소프트웨어의 정의,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소프트웨어의 품질요소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모형, 소프트웨어의 개발방법론 심층 분석
  •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개발방법론
  • [소프트웨어공학][소프트웨어][공학][역사][품질]소프트웨어공학의 정의, 소프트웨어공학의 분류, 소프트웨어공학의 품질, 소프트웨어공학의 역사, 소프트웨어공학의 필요성, 소프트웨어공학과 테스트 분석
  • 객체지향시스템설계의 정의,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소프트웨어,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시스템공학, 객체지향시스템설계와 병렬시스템 분석
  • [객체지향][시스템공학][병렬시스템][방법론][언어][UML][시뮬레이션][객체]객체지향과 시스템공학, 객체지향과 병렬시스템, 객체지향과 방법론, 객체지향과 언어, 객체지향과 UML, 객체지향과 시뮬레이션 분석
  •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개발] 소프트웨어의 특성과 소프트웨어의 생명주기 및 소프트웨어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소프트웨어개발 모형, 소프트웨어개발 공정에 관한 분석
  • [컴퓨터공학 인공지능]신경망 알고리즘
  • 소개글
    소프트웨어 공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

    2. SDLC(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

    3.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본문내용
    5. 소프트웨어 공학
    1)프로세스 계층
    - 소프트웨어 공학 기술의 효과적인 인도를 위해 설정해야 하는 핵심프로세스 영역(Key Process Areas)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정의
    - KPA :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들의 관리제어에 대한 기준을 만들고, 기술적인 방법들을 적용하고, 작업 제품들(모형,문서,데이터,보고서,형식 등)을 만들어 내고 이정표를 설정하고,품질을 확인하고 변경을 적절하게 관리하는 내용들을 포함
    2) 방법론(Method)
    -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기술적인 "How to"를 제공
    - 요구사항분석, 설계, 프로그램 구축, 테스트, 유지보수 등의 태스크들로 구성
    3) 도구(Tool)
    - 프로세스와 방법을 자동화나 반자동화를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
    - CASE : 도구들이 통합되어 한 도구가 생성한 정보를 다른 도구가 사용할 수 있도록 도구들을 통합하는것
    소프트웨어 공학 환경을 만들기 위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공학 데이터베이스(분석,설계,코딩,테스트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는 저장소)들을 결합시켜 놓은 것.
    SDLC(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 : 소프트웨어 타당성 조사로부터 개발, 유지보수, 폐기까지의 전과정을 하나의 주기로 보고,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