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영화 산업의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영화‘웰컴투 동막골’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영화 '웰컴투동막골'의 흥행성적 및 순익 제시
본론
① 우리나라 영화 산업의 배경 제시
② 영화 ‘웰컴투동막골’자체의 차별화 전략 제시
③ KTF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 제시
④ 쇼박스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 제시
결론
영화 '웰컴투동막골'과 KTF, 쇼박스의 사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함
본문내용
제작, 투자, 배급의 분리
- 예전 영화판에서 가장 힘든 점은 제작 자본의 수급이었다. 감독이 제작비를 구하기 위해 이리 저리 뛰어다니는 것은 일반적이었고, 심지어는 제작비가 부족해 영화 촬영을 몇 달씩 중단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쇼박스는 감독으로 하여금 감독의 본연의 업무만 수행하게 하고 나머지 자금 관리 쪽은 자신들이 담당함으로써 감독이나 배우들이 마음 놓고 작품에만 열중할 수 있게 하였다.
검증된 감독과 출연진
- 한국 영화는 스타의 등장 여부에 의해 흥행여부가 결정될 정도로 스타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다. 그에 장진 사단의 박광현 감독과, 정재영, 신하균, 강혜정을 캐스팅하였다.
탄탄한 배급력
- 쇼박스는 ‘메가박스’라는 자체 영화관을 가지고 있어 배급 사업에서도 큰 힘을 발휘했다.
(4) 약점
투자자 소집의 어려움
- 외부 투자자를 모으기 힘들어 모든 리스크를 짊어지게 될 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