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M) 교육훈련이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

 1  (HRM) 교육훈련이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1
 2  (HRM) 교육훈련이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2
 3  (HRM) 교육훈련이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HRM) 교육훈련이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OJT 훈련

2. OFF JT 훈련

본문내용
교육 훈련이 조직과 개인에게 중요한 이유는 기업 환경이 계속하여 빠르게 변화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정보화 시대에 모든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오늘날에는 하나의 지식을 갖고 있다고 해서 그것이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어떻게 빠르게 변화하는 발맞추어 적응하고 업데이트 하느냐가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측에서는 늘 가르치는 교육훈련에 힘써야 하며 개인차원에서 종업원들은 배우는데 게을리 해서는 안 될 것이다. 또한 교육훈련은 잘 알고 업무를 수행하는 것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기업의 경쟁력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게다가, 교육훈련은 통해 보다 실력 있는 종업원들을 양성해내는 것은 종업원 만족을 가져올 수 있고 , 만족하는 실력 있는 종업원은 회사의 핵심적인 자산이 된다.
종업원들의 교육 훈련이 특히 더 크게 영향을 미치는 곳이 어느 분야일지 생각하다가 서비스 산업이 떠올랐다. 그중에서도 2005 한국일보 선정 서비스 만족 대상 수상한 TGIF의 사례를 통해 살펴보기로 결정했다. 외식산업은 특히 종업원이 손님을 직접 대면하는 고객과의 접점이 많으므로 무엇보다도 종업원들의 교육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즉, 고객이 TGIF에 대한 인상을 가장 먼저 받고,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이 종업원과의 관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회사의 경영을 위해 여러 가지 교육 훈련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TGIF가 더욱 중요시 여기는 것은 고객의 요구는 항상 변하며 이것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치열해지는 외식 산업의 경쟁 속에서 선두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더욱 성장하기 위한 TGIF의 전략 가운데 종업원의 교육훈련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TGIF의 교육 훈련 프로그램은 크게 조직 내 훈련(On the Job Training)과 조직 외 훈련(Off the Job Training)으로 구분할 수 있다. 조직 내 훈련(OJT) 은 모든 실질적인 훈련이 이루어지는 교육의 현장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TGIF와 같은 외식 업계에서는 이론적인 교육보다는 실제로 음식을 서빙하고 요리하는 지식을 현장에서 실습하여 배우고 습득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며 실직적인 양성과정이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