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프로그램 개발] 삼양사 Upgrade 신입사원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교육프로그램 개발] 삼양사 Upgrade 신입사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대상분석

1. 회사개요 …………………………………………… 1
2. 삼양사 교육체제 개요 …………………………… 3
3. 삼양사 신입사원 교육 …………………………… 5
4. 연수원 시설 ……………………………………… 7

Ⅱ. 요구분석

1. Business Needs 분석 …………………………… 9
2. Performance Needs 분석 ……………………… 9
3. 학습자 분석 ………………………………………… 14
4. 내용 분석 …………………………………………… 15

Ⅲ. 교육 프로그램 설계
…………………………… 17

Ⅳ. 교육 프로그램 평가
…………………………… 60

Ⅴ. 첨부자료
……………………………………………… 61

본문내용
2. 삼양사 교육체제 개요

(1) 인재육성방향
삼양사의 인재육성방향은 역량(Competency) 기반 교육이다. 역량이란 조직의 성공, 개인의 성과 및 공헌도를 높이는데 필수적인 행동양식(Knowledge, Skills, Behaviors)을 가리킨다. 삼양사에서는 역량의 종류를 전사공통역량(Enabling Competency), 직무공통역량(Job Competency), 리더쉽역량(Leadership Competency), 이렇게 세 가지로 분류한다.

(2) 교육의 대상
삼양사는 인적자원 Segmentation에 의한 육성을 통해 부족인재, 범용인재, 주요 핵심인재, 최고 핵심인재로 구분한다. 부족인재는 생애 전환과 관련된 프로그램에 참가시켜 다양한 자격증 취득 교육을 받게 하거나, 직무 전환을 줄인다. 범용인재는 직무 역량 개발을 목표로 하는데, 직무 수행을 위한 사내외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여 현재 수행하는 직무와 연관된 제한적인 직무를 수행하도록 한다. 주요 핵심인재는 직무전문가(Job Specialist)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 직무 관련 사내외 전문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관련 주요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직무전문가의 경우 각 BU장, 실장의 추천을 받아 교육과정을 검토하고, 업적평가/역량평가 등을 거쳐 COO/CEO의 승인을 받은 후에 교육이 실시된다. 주요 핵심인재와 더불어 미래경영자(Future Leader)라고 할 수 있는 최고 핵심인재는 국내외 MBA 교육, 전략적으로 중요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또한 기획, 영업, 마케팅 등 핵심적인 직무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삼양을 이끌어 갈 미래경영자로의 길을 밟는다.

참고문헌
Davidson, Jeffrey P.(2002), 『시간관리』, 서울: 피어슨 에듀케이션 코리아.
Carnegie, Dale(1992),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라: 카네기 인간관리론』, 서울 : 고려원.
정연아(1999), 『나만의 이미지가 성공을 부른다: 이미지테크 전문가 정연아의 변신 메시지』, 서울 : 느낌이 있는 나무.
권대봉(1999), 『성인교육방법론』, 학지사.
김희수(2001), 『인간자원개발의 이론과 실제』, 도섳출판 원미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