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중국의 비전

 1  21세기 중국의 비전-1
 2  21세기 중국의 비전-2
 3  21세기 중국의 비전-3
 4  21세기 중국의 비전-4
 5  21세기 중국의 비전-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1세기 중국의 비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발전하고 변화하는 중국

본론: 중국 발전의 구체적 모습 및 문제점
1.중국의 경제 비전
2.중국의 국제적 영향력 증대
3.중국 교육의 변화
4.중국 사람의 저력
5.선교의 비전
6.중국발전의 장애요인 및 문제점

결론: 중국의 비전과 우리의 자세
1.중국의 비전
2.우리의 자세
본문내용
서론: 발전하고 변화하는 중국
민주주의와 공산주의의 대립 종식 이후, 민주주의 국가들은 자유 시장을 전제로 크게 발전되었으나 공산체제 국가들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했다. 그러나 최근 중국이란 나라는 사회주의 이념 속에서도 고도의 성장을 하고 있으며,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 우리나라도 벌써 수많은 기업들이 중국의 노동력을 노리고 중국에 진출해 있으며, 해가 거듭날수록 중국의 유학생 수 는 늘어나고 있다. 비록 빠른 고성장에 따른 부작용과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1세기의 세계중심에 중국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전망은 점점 커지고 있다.

본론: 구체적인 중국의 발전 모습과 비전

1.중국의 경제 비전
첫째 중국의 빠른 경제 성장을 보면 중국의 비전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은 개혁 개방 정책을 시행한 78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평균 9% 정도의 성장을 달성해 왔다. 그리고 향후 20년 동안은 이러한 성장을 계속 유지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2008년에는 베이징 올림픽이 개최된다. 우리나라가 88올림픽을 기점으로 엄청난 발전을 이룩한 것처럼 중국도 2008년 올림픽을 하나의 전환점으로 보고 빠른 발전을 하고 있으며 실제로 올림픽에 대비한 중국의 발전은 그 속도가 눈에 보일 정도라 하겠다. 단적인 예로 공공기관의 시설 보수 및 개선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교통, 도시건설, 문화 등 여러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올림픽의 기대가 또한 중국의 경제 성장에 스피드를 더하고 있다. 또한 중국은 세계의 공장이라 불리며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다. DVD플레이어 49%, 에어컨 37%, 전자레인지 33% 텔레비전 29%, 냉장고 26%, 세탁기 25%, 컴퓨터 23%, 이것은 2001년에 생산된 세계의 가전 생산량 중 중국 제품의 점유율이다. 이들


참고문헌
참고 자료: 중국 뒤집어 보기 (아시아 태평양 정책 연구회의 지음, 유 혜영 옮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