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포크너의 생애와 작품 - <음향과 분노> 중심

 1  윌리엄 포크너의 생애와 작품 - <음향과 분노> 중심-1
 2  윌리엄 포크너의 생애와 작품 - <음향과 분노> 중심-2
 3  윌리엄 포크너의 생애와 작품 - <음향과 분노> 중심-3
 4  윌리엄 포크너의 생애와 작품 - <음향과 분노> 중심-4
 5  윌리엄 포크너의 생애와 작품 - <음향과 분노> 중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윌리엄 포크너의 생애와 작품 - <음향과 분노> 중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윌리엄 포크너의 생애와 작품
그의 대표 작품과 생애에 대해 자세히 수록

2. 에 대하여
줄거리 요약 및 문학적인 의의 수록
본문내용

1. 생애
윌리엄 포크너William Faulkner는 1897년 9월 25일 미국의 미시시피 주 뉴알바니의 작은 도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1902년에 미시시피 대학교가 있는 옥스퍼드 시로 이사했다. 거기에서 그의 아버지 머레이 C. 포크너는 마차 대여업과 철물점을 경영했으며, 나중에는 그 지역 대학교의 회계 주임을 역임하였다. 포크너의 어머니는 모드 바틀러로, 이 책의 저자인 윌리엄과 함께 머레이, 존, 딘 이렇게 네 자녀를 두었다. 이 가족은 남북전쟁 후에 몰락한 가문의 후예로서 평범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었다. 포크너Faulkner의 이름에 붙은 u라는 철자는 포크너의 작품을 출판했던 출판사에서 붙인 것이다.
작가의 증조할아버지 윌리엄 C. 포크너는 1825년에 출생했으며, 그들의 고장인 북부 미시시피 주민들 간에 전설적인 인물로 알려진 사람이었다. 이 전설적인 인물의 생활은 그의 증손자인 포크너가 쓴 소설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증조 할아버지는 남북전쟁 당시 게릴라 부대의 대령을 지냈고, 후에는 철도를 소유하게 되었으며, 주 의회의 의원을 지냈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아 의원 선거 당시의 경쟁후보이자 철도 사업 동업자였던 동료에게 살해당하고 말았다. 그의 동상은 지금도 철로를 마주보고 서 있다.
포크너의 할아버지, J. W. T. 포크너는 변호사이며, 은행가였고, 미국 법무차관을 지냈다. 그는 농민 운동에 적극적이었으며, 소작농민들을 후원하는 데 상당히 활발한 운동을 전개하였다. 그를 기억하는 옥스퍼드 주민들에 따르면, 그는 상당히 성미가 급하고 완고한 사람이었다고 한다.
포크너는 불우한 학생이었다. 그는 고등학교도 채 마치기 전에 학교를 떠나, 할아버지가 경영하는 은행에 취직을 했다. 그러나 그는 폭넓은 독서를 했으며, 시를 썼다. 그 뿐만 아니라, 그는 그림에도 소질이 있어서, 그림 공부도 했었다. 옥스퍼드 주민들은 그를 우울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젊은이라 여겼다. 1914년에 그는 필스톤이라는 젊은 변호사와 교제를 시작했고, 그녀는 당시 새로운 명성을 얻고 있던 젊은 작가들, 즉 콘라드 에이킨, 로버트 프로스트, 에즈라 파운드, 셔우드 앤더슨과 같은 사람들과 서로 문학적 토론을 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작가 포크너는 체중 미달, 신장 미달이란 이유로 육군에서 입대를 거부당하였다. 그러나 그는 캐나다의 토론토에 있던 비행단에 입대하였으며, 1918년 12월 22일 부상을 입어 중위로 제대하게 되었다. 다른 여러 작가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초기의 소설들에는 이 제1차 세계대전을 소재로 한 작품이 많다.
그는 재향 군인의 특권으로 미시시피 강가에서 삶의 터전을 잡게 되었다. 그곳에서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를 배웠으나, 학교에 등록한 기간은 단 1년 밖에 안 되었다. 그는 학생 문예지 등에 기고하였는데, 이런 작품들에는 그의 기지와 풍자가 많이 나타나 있었으며 예술가로서 또는 전문적 작가로서 자신을 확립시키고자 고심하던 모습이 역력히 나타나 있다.


참고문헌
음향과 분노. 북피아. 2006
영미문학속으로. 여강. 2005
노벨문학상 수상작 모음집. 혜인. 2005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영미소설가이자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윌리엄포크너에 대해서 그의 생애와 작품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그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음향과 분노 중심으로 심도 있게 정리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