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

 1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1
 2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2
 3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3
 4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4
 5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5
 6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6
 7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7
 8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8
 9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9
 10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10
 11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11
 12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12
 13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13
 14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14
 15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중국진출이유

2.중국게임시장 개괄

3.리니지 & 미르의 전설 컨텐츠

4.리니지 vs 미르의 전설 진출전략
-Licensing(엑토즈), 합작투자(NC/S)

5.시사점
본문내용
韓國 Red ocean
--->새로운 market 필요
中國 Blue Ocean
12억 인구의 대규모 신흥시장 인터넷 산업의 급성장
(인터넷 보급율 증가, 게임 인구 증가)

리니지 & 미르의 전설 진출 과정
NC Soft (리니지)
- 2002. NC Soft + Sina.com
= NC-Sina (합작투자)
2003. 오픈베타서비스
2003. 4. 리니지 1 현지 상용화
2004. 10. 북경에 R&D 설립
2004. 11. 리니지 2 현지 상용화
2006. 3. 상해에 NC China 설립

엑토즈 Soft (미르의 전설)
2001. 6 엑토즈-샨다 계약 체결
(Licensing)
2002. 불법서버, 로열티 지불 중단
2003. 1. 엑토즈 계약 해지 통보
but, 서비스 지속
국제 분쟁
2003. 8. 엑토즈-샨다
계약 2년 연장 합의
국내 분쟁
2004. 3. 엑토즈-위메이드 합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