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제품 조사

 1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
 2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2
 3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3
 4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4
 5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5
 6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6
 7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7
 8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8
 9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9
 10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0
 11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1
 12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2
 13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3
 14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4
 15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5
 16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6
 17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7
 18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로봇청소기 제품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청소기 개념 변천에 대한 연혁

2. 변천의 원인(사회문화적 부분)

3. 청소기시장 로드맵

4. 로봇 청소기 로드맵

5. 향후 제품의 발전 방향 예측
본문내용
2. 변천의 원인(사회문화적 부분)

① 진공청소기


▲ 산업화 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변화 되면서 육체노동보다 정신노동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지식정보산업의 비중이 증대되며, 고도의 지적 창의성을 요구하는 것으로 일의 성격이 변화하였다. 이러한 사회배경 속에서 의식주에 관련된 가정기기의 보급 은 무엇보다도 가사노동 수행과정에서 힘과 시간을 절약 시켜 주었으며, 진공청소기 는 가사노동을간소화 ,표준화 함 을로써 가족 구성원 누구라도 쉽게 가사노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여성들의 여가시간이 증가하고, 가족성원이 가사노동에 동참함으로써 ‘주부’로서보다는 ‘생활인’으로서의 역할이 여성들에게 요구되기 시작하 였다.

② 스팀청소기

▲ Well Being시대가 되면서 대부분의 주부들은 청소기를 하나의 청소도구가 아니라 건 강과 관련하여 인식하였다. 또한 현존하는 청소기에 대한 불만과 새로운 요구사항이 나타나게 되었다. 2000년도까지 생산된 진공청소기는 허리를 굽혀 빗자루질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해주었다고 생각했지만 빨아들인 먼지의상당량을 청소기 뒤쪽으로 재배출하는 등의 문제점이 지적되었고 눈에 보이지 않은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진공청소기만으로는 청소가 불완전하다는 생각이 굳어가는 추세였다.
걸래를 청소기에 장착해 서서 걸레질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스틱형 청소기 역시 걸레에 물만 묻혀 사용하는 제품은 세균까지는 없애지 못 한데가다 먼지를 흡착해 완전히 제 거 해내는 것이 아니라 먼지를 이리저리 밀기만 할 뿐이기 때문에 물기에 의해 뭉쳐진 먼지를 주워 담아야 하는 등 결국 손이 두 번가는 일이 허다하다.
우리나라 문화적인 분야와 연관시켜 보면 우리나라의 주식 형태는 서구사회와 확연히 다르다. 그들이 침대 문화라면 한국은 온돌문화이다. 서구사회의 경우는 흡입력이 강 한 진공청소기로 청소의 모든 부분이 해결 되겠지만, 한국의 경우 진공청소기하나로는 불충분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