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아이즈 와이드 샷-심리학적 측면

 1  [영화감상문] 아이즈 와이드 샷-심리학적 측면-1
 2  [영화감상문] 아이즈 와이드 샷-심리학적 측면-2
 3  [영화감상문] 아이즈 와이드 샷-심리학적 측면-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감상문] 아이즈 와이드 샷-심리학적 측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아이즈 와이드 샷은 보는 사람에 따라 스릴러가 될 수도 있고, 포르노에 가까운 영화도 될 수 있다. 그러나 이 영화는 우리 삶의 중요한 과제인 결혼에 대해 아주 차갑고 냉정하게 분석하고 있다. 사실 이 영화는 그 유명한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유작으로 최근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물론 몇몇 영화평론가들의 눈에는 이 영화의 작품성이나 예술성이 큐브릭 감독에 대한 그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영화가 만들어지는 중에 발생한 우연적이면서도 계획적인 사건들! 이를테면 헐리웃의 부부배우인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이 영화 속의 실제 부부로 나온다는 점, 9년만에 위기를 맞는 결혼생활을 그린 영화에 실제로 결혼한지 9년 된 부부배우가 출연했다는 점, 편집을 완성하던 마지막 주에 큐브릭 감독이 사망했다는 점들은 우리에게 영화 이상의 느낌을 주면서 내내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된다.

그리고 영화 속의 섹스파티와 거기에 등장하는 많은 섹스장면들은 다른 영화에서처럼 단순히 섹스장면 자체로만 자극하지 않는다. 큐브릭감독은 위기감을 조성하는 음향효과와 더불어 아주 불편한 공포분위기를 조성시켜, 공포감과 성적인 욕구를 동시에 자극하도록 의도하였다. 이러한 양면적인 의도는 Iced Sex (얼음처럼 차갑게 긴장시켜버린 섹스)라는 단어의 표현으로 짐작케한다. 사실 섹스파티 장면때문에 이 영화는 미국에서 NC-17 등급을 받을 뻔하기도 하였다. 결국 디지털 기술로 재처리해 R 등급을 받긴 했지만...

결혼 9년에 접어들면서 권태를 느낀 부부가 서로에게 갑자기 찾아온 유혹을 완전히 접지 못하고, 한 발 한 발 다가가면서 겪게되는 기묘한 사건들의 전개가 이 영화의 스토리로 구성된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당황하고 방황하다가 결국 진실한 감정을 서로에게 고백하면서 이 영화는 마무리된다. 이러한 영화 속 부부의 모습은 지금 우리에게 과연 결혼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한번쯤 생각하게 한다. 그럼 여기서 잠시 영화 속으로 들어가볼까?

화려하고 현란한 불빛아래 흥청거리는 뉴욕의 크리스마스. 성공한 의사 빌 하퍼드와 그의 아름다운 아내 앨리스는 빌의 친구 지글러가 여는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한다. 그리고 그날 밤 파티에서 두 사람은 각자 다른 이성으로부터 강한 성적 유혹을 받는다. 은근한 속삭임으로 접근해 오는 한 유럽 남자와 춤을 추는 앨리스... 그리고 두 명의 늘씬한 모델로부터 적극적인 구애를 받는 빌...
참고문헌
아이즈 와이드 샷-심리학적 측면
하고 싶은 말
느낌 위주로 썼습니다.

심리학적 측면으로 분석하고 느낌을 쓴 감상문 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