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

 1  [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1
 2  [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2
 3  [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3
 4  [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4
 5  [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5
 6  [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6
 7  [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가치평가론] Deutsche Brauerei 케이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Case 원문 해석

Ⅲ. Case 분석
본문내용
Ⅰ. 서론

Deutsche Brauerei 는 맥주를 만들어 파는 회사이다. 1737년 Gustav Schweitzer에 의해 세워진 이 회사는 12대에 걸쳐 Schweitzer家 에 의해 경영이 이루어진 가족 기업이다. 현재 이사회는 16명의 Schweitzer 친척들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의 위치는 독일 뮌헨 주변에 위치해 있고, 흑․백 두 종류의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Deutsche Brauerei 의 맥주는 수 년 동안 품질 우수상을 받을 만큼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독일 내에서만 기업 활동을 하던 이 회사는 1998년에 우크라이나로 진출하였다. 소련의 해체함에 따라 중부․동부 유럽에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전략적 위치에 있는 우크라이나를 첫 진출지로 삼았다. Deutsche Brauerei 는 우크라이나 현지 최고의 맥주생산 업체에서 일하던 유능한 전문가 Oleg Pinchuk 을 고용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였다. 그 결과 우크라이나에서 뛰어난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Greta Schweitzer 는 삼촌이자 현재 최고 경영자인 Lukas Schweitzer 의 부름을 받고 Deutsche Brauerei 의 경영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사회는 근래에 닥쳐올 몇 가지 문제에 대해 다루기 위해 그녀의 금융전문지식을 사용하고자 한다. 2001년 1월 이사외의 의제는 3개인데, (1) 2001년 재정예산의 승인 (2) 분기 배당의 발표 (3) 올레그에 대한 보상 계획 승인 이다. 위 사안을 중심으로 Deutsche Brauerei 의 문제되는 상황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