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

 1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1
 2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2
 3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3
 4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4
 5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5
 6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6
 7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발레라고???”
▶ 어머니의 존재
▶ 아버지란 이름으로...
▶ 소중한 세 가지
▶ 빌리의 춤

본문내용

이 영화는 1984년. 영국 철의 여인 대처 수상이 경직된 경제 정책, 특히 광산 구조조정의 여파로 탄광노동조합이 파업시위를 하던 그 때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배경은 빌리, 즉 동심의 눈으로 바라 본 영국 광산 노동자들의 파업사태를 다뤄 많은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빌리는 춤을 사랑하는 소년입니다. 표정도 많지 않고, 직선적이고 거칠지만 다른 또래 아이들처럼 여리고 예민하고, 무엇보다 가족의 사랑을 원하는 소년입니다.무뚝뚝하고 보수적이고 가부장적이며 거친 성격을 가진 아버지는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을 지닌 광부입니다.
빌리의 형 또한 아버지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아버지보다 생각이 좀 더 짧고 성급합니다.빌리의 발레 선생인 윌킨슨 부인은 속물적인 사람이지만 빌리를 가르치면서 점점 선생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강하지만 때로는 부드럽게 그를 다독입니다.빌리의 친구 마이클은 누나 옷 입기, 화장하기를 좋아하는 빌리의 학교친구입니다. 발레를 하는 빌리도 자신과 같을 거라 생각하고 있으며, 그를 짝사랑합니다. 빌리에게 굉장히 힘이 되는 친구입니다.

영국의 탄광 파업시기. 11살 빌리는 광부인 아버지와 형,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함께입니다. 빌리는 할아버지의 권투 글러브를 끼고 권투를 배웁니다. 이곳에는 앞집에 사는 학교 친구 마이클도 함께 다닙니다. 빌리도 마이클도 권투에는 흥미가 없습니다.어느 날부터 탄광 파업으로 인해 교실이 사라진 발레학원이 권투장 옆에서 수업을 하게 됩니다. 빌리는 음악에 매료되고 발레에 매료됩니다. 발레 선생은 빌리에게서 발레에 대한 재능을 발견합니다. 그 후 발레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빌리는 도서관에서 발레 책을 훔쳐 화장실에 몰래 숨어 들키지 않게 연습합니다. 그토록 연습했던 턴에 성공한 빌리는 춤을 춥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권투가 아닌 발레를 배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버지는 발레를 배우는 것을 반대합니다. 이 때, 선생님은 빌리를 로열 발레 학원 오디션에 참가시키려합니다. 오디션 하루 전날, 파업의 주도자였던 형이 경찰에 잡혀갑니다. 빌리는..................................................


참고문헌
영화 - 빌리 엘리어트
하고 싶은 말
영화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나서 쓴 감상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