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

 1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1
 2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2
 3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3
 4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4
 5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5
 6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6
 7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7
 8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8
 9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9
 10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트레이닝의 목적

2. 트레이닝의 장소

3. 수험생 신체조건

4. 체조 트레이닝 프로그램

5. 기본 일일 트레이닝

6. 월별 트레이닝 계획
본문내용

◈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
1. 트레이닝의 목적
현 고등학교3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 체육대학입학을 위해 입시운동을 준비하려하고 있다. 지금 약 11개월이 남은 상황에서 이 학생이 진학 목표인 S대학과 서울4년제 대학에 진학을 위해서는 기계체조(마루운동)를 특기로 해야하는 상황이 왔다.기계체조는 아무나 해낼 수 있는 운동이 아니다. 고도의 정신력과 힘든 트레이닝과정에서 생성되는 근 지구력, 근 파워는 개인적인 피나는 훈련이 필요할 정도로 힘든 종목이고, 대단히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코치의 기술이나 코치의 수행자 관리 능력도 높이 요구되는 종목이라 할 수 있다.지금 이 수행자는 테스트 결과 어느 정도 신체적 능력은 갖춰진 상태이고 학생도 하고자 하는 생각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남은 기간 동안 치밀한 트레이닝 계획과 반복적 훈련과 적절한 피드백, 수행자 관리가 이루어진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예상된다.
* 최종 목표 : 측전 백핸드 공중돌기
2. 트레이닝의 장소
트레이닝을 실시할 장소로는 신촌에 위치한 창천초등학교 2층의 탄력매트, 서대문구 소재의 구민체육회관 3층의 소 체육관의 체조 매트를 활용할 계획이다.
3. 수험생 신체조건
- 현 수험생의 체력 상태
위의 내용에서 나타나듯이 전반적 몸 상태는 가볍고 좋은 편이지만 체조를 하기에는 신장이 조금 큰 편이고 마루운동 기능에서 가장 중요하고 필요로 하는 기초체력 부분인 배근력 이 조금 부족한 면이 보인다.다행이 유연성이 좋기 때문에 근력 트레이닝을 적절히 병행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듯하다.
- 현재의 기능 상태
체조의 마루운동에서 기본 중 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앞, 뒤구르기 중에서 앞구르기는 제대로 되는 반면에 뒤구르기가 조금 부족하고 물구나무(이 동작의 정도를 보면 체조의 가능성을 알 수 있을 정도의 중요한 동작)서기는 어느 정도 일자로 서고 있다.물구나무서기를 처음서는 사람에게서 체조 가능성을 보면 물구나무를 섰을 때 몸이 일자가 된다면 우선 반은 성공한 상태라 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체육대학에 진학하려는 수험생들을 지도하기 위해 직접 만든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 레포트입니다.
운동선수가 아니 체대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을 지도한다는 가정하에 3월 부터 1월까지 체계적으로 계획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