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

 1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
 2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2
 3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3
 4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4
 5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5
 6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6
 7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7
 8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8
 9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9
 10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0
 11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1
 12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2
 13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3
 14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4
 15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5
 16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6
 17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7
 18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중국영화
중국영화와 홍콩 영화를 구분하는 가장 큰 차이점
중국영화사를 구분할 때 분류방법
중국 영화의 발전 단계 과정
1945∼1949년(국공내전시기)의 영화
1978~1996년 까지 덩샤오핑 시대의 영화
본문내용
중국영화
젊고 전위적인 중국의 영화제작자들이 국제영화제와 전세계 영화관에서 성공을 거두기 시작한 1980년대 중반 이후 영화계의 관심은 온통 중국 영화로 쏠렸다. 극동의 문화와 문명이 전하는 풍성한 볼거리로서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드라마로서 중국 영화는 서구의 영화관객이나 텔레비전 시청자들에게 신비로운 이국정서, 소박한 고대 양식과 낯선 신화 등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천카이거 황젠신 톈좡좡(田壯壯) 장이머우처럼 유명한 감독들의 영화는 중국 영화를 가리키는 대명사가 되었다. 그들은 색다른 영화언어와 고유한 리듬으로 그 동안 서구 영화가 주류를 이루어 온 세계영화계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 또한 그들이 중국 문화 전반을 다가가기 쉽게 소개한 덕분에 전세계 관객들은 중국 문화와 영화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중국 영화사가 시작된 이래 중국에서는 항상 영화를 정치적이거나 이데올로기적으로 이용해 왔다. 영화제작자가 예술적인 독립영화나 고유한 세계관이 담긴 영화를 만든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1949년은 사회사와 영화사에 뚜렷한 전환점이 된 해이다. 그 이전에는 영화가 상업적인 생산물이자 개별 예술가들의 표현매체였던 반면 마오주의가 지배하는 중화인민공화국에서는 정치적 도구이자 당파적 확성기로 그 기능이 바뀌었다. 1949년에 못지않은 또 한 차례의 전환점은 1978년이다. 마오쩌둥 사후 덩샤오핑 지배하에서 영화는 다시 시장을 겨냥하여 만들어졌으며 내용이나 형식에서도 점차 자유로워지기 시작했다. 이런 뚜렷한 변화들은 개별 작품의 주제, 줄거리, 미학적 형상뿐만 아니라 영화이론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 후 일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