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레포트

 1  동성애 레포트-1
 2  동성애 레포트-2
 3  동성애 레포트-3
 4  동성애 레포트-4
 5  동성애 레포트-5
 6  동성애 레포트-6
 7  동성애 레포트-7
 8  동성애 레포트-8
 9  동성애 레포트-9
 10  동성애 레포트-10
 11  동성애 레포트-11
 12  동성애 레포트-12
 13  동성애 레포트-13
 14  동성애 레포트-14
 15  동성애 레포트-15
 16  동성애 레포트-16
 17  동성애 레포트-17
 18  동성애 레포트-18
 19  동성애 레포트-19
 20  동성애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성애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동성애의 정의

2. 동성애의 현상
(꽁트, 영상물)

3. 동성애의 원인
1) 생물학적 원인
2) 정신분석학적 원인
3) 학습이론적 원인

4. 동성애의 역사
1) 서양의 역사
2) 동양의 역사
3) 우리나라의 역사

5. 동성애의 특징 및 문제점

6. 동성애의 대책

결론
1. 동성애와 “여성과 사회”
2. 동성애의 기독교적 관점/자세
본문내용
서론

“ 이란 종교 사법부-동성애 행위를 한 두 명의 십대 청소년을 교수형 ”
“ 2002년 추진되었던 성전환자 성별 변경에 관한 법률이 폐기되어 모든 논의가 중단 이에 동성애자들의 거센 항의 및 자살”
최근 우리 사회의 관심사 중 논란이 되고 있는 “동성애”가 있다. 과거 동성애란, 하나의 금기였고, 동성애 관련 행위자체는 물론이고 공개적으로 거론하는 것조차 꺼려했다.

하지만, 몇 년 전 탤런트 홍석천씨의 커밍아웃에서부터 트랜스젠더 하리수, 얼마 전 개봉된 영화 “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까지 최근 동성애에 대한 사회적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성애에 대한 논의는 급속도로 확산되고 대학가에서는 동성애를 주제로 한 토론회가 부쩍 늘었고 연세대를 비롯한 몇몇 곳에서는 공개적인 동성애 모임도 늘어나며 또한 영화와 광고는 물론 가장 보수적 매체인 TV에서도 동성애를 다룬 드라마를 내놓고 있다.

이처럼 우리사회에서 동성애가 공개적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되고 언론의 선정적이고 가식적인 보도에서 벗어나 하나의 부정할 수없는 문화적 영역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상황에 대해서 보수적 성격이 강한 사회에서는 아직까지 동성애를 정상적인 삶의 한 모습이 아니라 특수한 교정을 필요로 하거나, 사회적, 도덕적, 정신적으로 일탈된 하나의 질병으로 인식하거나 아예 그 존재 자체를 기피하고 부정하는 상황이 적지 않다.
특히, 유교적 성향이 강한 한국사회에서 그 부정적 시선은 더욱 강하다. 긍정적 견해 및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
참고문헌
일상의 억압과 소수자의 인권 - 한국 인권재단 한인섭외 2000
동성애의 심리학 - 학지사 윤가연 1997
동성애 연구/카톨릭 교회의 가르침을 중심으로 - 수원 카톨릭 대학교 서용석 2003
M. Honecker, Grundriß der Soziaethik, Berlin 1995.
D. H. Field, Homosexuality, in: New Dictionary of Christian Ethics and Pastoral Theology, Leicester 1995, 450-454.
S. Grenz, Sexual Ethics, Cumbria 1997.
N. L. Geisler, Christian Ethics: Options and Issues, 위거찬 역, 기독교윤리학, 서울 1991.
J. White, Christian and Sexual Sin, 문효미 옮김, 성: 더럽혀진 하나님의 선물, 서울 1999.
H. Thielicke, Theologische Ethik: Sex, 이종윤, 기독교성윤리, 서울 199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