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 [컴퓨터] 멀티미디어 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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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공학] [컴퓨터] 멀티미디어 개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멀티미디어의 정의
2. 멀티미디어가 발전하게 된 동기
3. 멀티미디어 정보의 분류
4.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의 기술적 애로사항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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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PCM방식에서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과정
12. 음성 인식이 실생활에서 쓰이는 예 6가지
13. 디지털 오디오와 MIDI의 차이점
14. 모핑과 로토스코핑
15. 멀티미디어의 응용분야 - 멀티미디어 회의
본문내용
2. 멀티미디어가 발전하게 된 동기
• 하드웨어의 발전
대용량 데이터 저장기술 발전
대용량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하는 통신기술발전(ISDN, Integrated Service Digital Network)
광디스크, 이미지스캐너 등의 정보 입출력 장치의 고성능, 저가격화
멀티미디어 대응 Computer 등장
• 소프트웨어의 발전
디지털이미지 처리
하이퍼미디어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Computer와 가전기기 상호 간을 연결하는 멀티미디어화가 급진전
-소형화, 휴대화가 동시에 진행 : 노트북, 이동단말기 및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HPC(Hand-held
Personal Computer) 등장
-Multimedia 수요의 창출을 위한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뉴스 등 각종 생활정보를 및 영화나 오락에 이르는
각종 데이터베이스 확보 노력
-대용량 양방향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기술개발 : ISDN(ATM, Asynchronous Transfer Mode)
방송, 신문, 통신, 종합유선방송(CATV) 등 관련 산업의 결합이 활발
4.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의 기술적 애로사항 5가지
• 데이터 양의 방대 : 비디오의 경우 360X240해상도, 픽셀당 RGB 3Byte를 사용할 때 1분 비디오 재생
분량의 데이터양은 280MByte로 저장 및 처리해야할 데이터양이 방대해진다
• 다양한 미디어 간의 상호 동기화 필요성 : 멀티미디어 응용은 다양한 모노 미디어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들 미디어간의 공간동기, 시간동기가 필요하다.
• 각 미디어별 다른 서비스 품질 충족요구 : 각 미디어의 처리시에 요구되는 서비스품질(QoS)이 각기 다르다.
하고 싶은 말
멀티미디어의 정의부터 응용에 이른 전반적인 내용을 다룸니다.
...페이지 크기 줄이고 글10포인트에 6장(일반사이즈라면 9장이상 나옴) 꽉꽉체웠어요!!
그림 몇장 포함(*뒷부분에있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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