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

 1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
 2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2
 3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3
 4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4
 5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5
 6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6
 7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7
 8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8
 9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9
 10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0
 11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1
 12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2
 13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3
 14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4
 15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5
 16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6
 17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7
 18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혁신] 유한킴벌리의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서 론
1. 글을 쓰기에 앞서.. 2
 본 론
2. 유한킴벌리란..어떤 회사인가.. 3
3. 유한킴벌리의 운영체제와 그 성과.. 4
4. 유한킴벌리의 새로운 투자.. 8
5. 유한킴벌리의 경영이념.. 9
6. 사회 속에서의 유한킴벌리.. 12
7. 한국타이어의 사례.. 13
8. 우리나라의 문제점과 해결방법.. 14
 결 론
9. 글을 마치며.. 17
본문내용
1. 글을 쓰기에 앞서..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는 심각한 위기 상황에 처해 있다. 첫째 원인은 제조업체들이 저임금 노동력을 찾아 해외로 공장을 이전함으로써 국내 일자리가 줄어드는 산업 공동화 현상이 빠른 속도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둘째는 청년실업을 포함한 실업률의 증가, 350만 명의 신용불량자 속출 등의 문제로 내수시장이 침체되어 수출시장 호조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경기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전통적으로 한국 경제는 수출 호황이 내수 호황을 초래하고 양자가 맞물려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수출 호황이나 정부의 경제 활성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경제가 침체 국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는 우리 경제가 심각한 구조적 문제를 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여기에 수출까지 침체 국면에 빠지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지금 대한민국은 소득 2만 불 시대의 진입은커녕 이 자리에서 주저앉을지도 모르는 위기 상태에 놓여 있다는 말이다.
우리는 97년 말 외환 위기를 겪으면서 국가와 사회의 위기가 곧바로 모든 사회 구성원과 기업의 위기로 연결되는 것을 보았다. 이제 기업은 사회적 위기를 남의 문제로만 방관하고 있을 상황이 아니다. 현재의 내수 침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회의 붕괴는 곧 기업의 붕괴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최근 기업들의 혁신성, 건전성, 투명성, 사회공헌도 등이 과거보다 더욱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반 기업 정서는 여전히 크다. 이는 사회 붕괴 현상에 무기력하게 노출된 대중들의 한탄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우리 사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절실하게 요구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모델은 추락하는 대한민국의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맥락이다. 노사는 물론 기업과 사회가 윈윈하는 방향을 제시하는 뉴 패러다임을 제안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한킴벌리의 4조 교대제와 지식 노동자 모델은 진정한 인간 존중을 통해 노사가 상생하는 길을 제시한다. 최근 전 세계적인 실업률 증가는 경기의 순환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기술 변화와 생산성 향상이 초래한 구조적인 문제다. 산업혁명 이후 기계의 등장으로 생산성이 급격히 증가하고 실업률이 높아지자 기계를 파괴하는 러다이트운동이 일어났다. 그러나 이 문제는 대량생산, 대량소비로 이어져 오늘날의 풍요 사회를 이끈 계기가 되었다.

참고문헌
 유한킴벌리 웹사이트  http://www.yuhan-kimberly.co.kr
 K-BPI(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 http://www.kbpi.or.kr
 KCSI(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http://www.kcsi.org
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