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

 1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
 2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2
 3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3
 4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4
 5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5
 6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6
 7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7
 8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8
 9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9
 10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0
 11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1
 12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2
 13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3
 14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4
 15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5
 16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6
 17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7
 18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8
 19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19
 20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들어가며

Ⅱ. 고객만족경영

1. PLANNING

2. ORGANIZING

3. LEADING

4. Control

III. 나가며(대안제시 및 결론)


본문내용
I. 들어가며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화가 한창인 요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의 타결로 금융 산업 분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이유는 금융정보처리의 해외위탁이 가능해질 경우, 미국계 금융기관들이 국내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국내 은행보다 높은 수준의 맞춤형 상품이나 고객관리시스템(CRM) 등을 선보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미국계 금융기관들의 금융시장석권에 대한 위기의식과 함께, 금융권은 이를 국제경쟁력 강화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있다. 이는 무엇보다 은행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관건으로 삼겠다는 의미로 해석 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협상 타결이 선진금융 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기대도 나오고 있다. 예정대로 기존의 예금업무, 투자 상품, 선물 거래, 증권, 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호가 개방된다면, 순수 한국토종은행은 공격적인 외국계은행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신한 은행은 소규모의 순수 자본으로 출발한 한국토종은행이다. 그만큼 지켜내고 키워내고 싶은 대중의 은행이었다. 신한은행 TV광고에 송일국, 안성기, 이영애, 유재석 등 비교적 대중의 신뢰도가 높은 스타들이 등장해 고객들의 마음에 믿을 수 있는 은행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것으로도 그 간절함의 근원을 찾아 볼 수 있다. 길거리 구석구석에 설치된 파란간판의 ATM기와 곳곳의 많은 신한은행지점이 눈에 띄는 이유는 무엇일까. 신한은행은 고객이 찾는 은행이 아닌, 고객을 찾아가는 은행으로 그 느낌부터가 다르다. 이는 2005년 은행권 최초로 대외기관 CS평가부문 전 부문 1위 석권(한국표준협회 KS-SQ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CSI, 일본능률협회컨설팅 GCSI, 한국생산성본부NCSI)과 함께 한국서비스대상, 그리고 국가품질상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으로 부터 신한은행이 ‘고객 만족 대표은행’으로 손색이 없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