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기구 레포트

 1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
 2  기아대책기구 레포트-2
 3  기아대책기구 레포트-3
 4  기아대책기구 레포트-4
 5  기아대책기구 레포트-5
 6  기아대책기구 레포트-6
 7  기아대책기구 레포트-7
 8  기아대책기구 레포트-8
 9  기아대책기구 레포트-9
 10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0
 11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1
 12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2
 13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3
 14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4
 15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5
 16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6
 17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7
 18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8
 19  기아대책기구 레포트-19
 20  기아대책기구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아대책기구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아대책기구의 사업
해외사업
국내사업
북한사업

2) 정부의 정책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20세기에 들어서서 참정권의 확대와 지속적인 경제성장은 복지국가로 이끌었다. 특히 2차 세계대전 이후 민주국가들은 부를 축적함으로써 국민의 질병, 빈곤, 불안에 적극개입하게 되었다. 그러나 1970년대 오일쇼크 석유파동과 국제석유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석유를 소비하는 국가들이 세계적 혼란에 빠지게 된 것으로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에 대한 부작용 현상이 나타났다. 이러한 경제적 침체와 보수주의의 강화로 인하여 민영화와 분권화가 강조되었고, 작은 정부로의 변화를 원하였다. 그 이후 등장한 시민단체는 정치적, 사회적인 분야에서 넓게 활동하며 현대사회의 다양한 갈등을 조절하고 있다. 정부입장에서 미처 국민들에게 신경 쓰지 못하는 보건복지 부분이나 소외계층부분까지도 시민단체에서 주도하고 있다. 그만큼 시민단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지금 우리 조는 이러한 시민단체 중에서도 우리학교와 연계된 사회봉사활동에서 관심을 갖게 된 기아대책에 대해 조사를 하였다.
기아대책은 1971년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창립된 국제구호 단체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12개국이 기아대책이란 이름으로 지구촌 곳곳의 기아현황을 알리고, 식량과 사랑을 전해 굶주린 이들의 생존과 자립을 돕고 있다.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에 협력지위자격으로 등록되어 250여명의 기아봉사단들이 각종 개발 사업과 긴급구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자립해 살아갈 수 있도록 그 기반을 마련해주는 일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1989년 설립되어 해외원조단체협의회에 등록되어 있는 원조 단체 중 가장 처음으로 등록된 단체이다. 기아대책기구에서 하는 일은 크게 해외사업, 국내사업, 북한사업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해외사업에는 어린이개발사업, 긴급구호, 농업개발사업, 교육지도자개발사업, 위생사업, 의료보건사업 등이 있다. 다음으로 국내사업에는 행복한 홈스쿨, 긴급구호, 국내결연아동지원사업, 노인복지 및 장애인복지사업, 영세복지시설지원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북한사업은 수자원 개발사업, 병원 및 수액제공장 설립, 아동영양증진사업, 농업개발 및 된장 판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 기아대책
- 보건복지부
- 메디컬투데이 뉴스
- 울산 장애인 복지관 장애인 복지 뉴스
- e-welfare
- 국민이 나라의 주인
- 국회의원 홍문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