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

 1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1
 2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2
 3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3
 4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4
 5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5
 6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6
 7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7
 8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8
 9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9
 10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용어정리

2. 당 사건내용

3. 관련 다른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에 들어서며, 부존자원의 소유량이 국력을 뜻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지식 정보산업의 혁신과 확산은 경제활동에 있어서 국경의 의미를 퇴색시킴으로써 세계를 하나의 지구촌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제 우리는 세계화라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에 직면하게 되었고 국제간 경쟁의 폭과 강도는 더욱 높아지고 동시에 개별국가간의 상호의존성이 심화되고 있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 변화에 따른 도전을 극복하고 한국 경제가 선진국대열에 확고하게 진입하는데 있어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 것은 국제통상이다.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는 대외무역의존도가 71.5%(2006.기준)으로 점점 높아지고 있어, 국가적으로도 긴요한 산업임에 틀림이 없다.
국제물품매매계약이 체결되면, 계약물품을 국제간에 이동시키기 위해서 국제운송이 필수적으로 수반된다. 국제운송에는 해상운송, 항공운송, 육상운송이 있고, 이러한 단일운송수단을 조합한 복합운송도 있다. 그중,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채 중국·러시아·일본 등 강국을 이웃한 반도국가로서 우리나라 해운이 갖는 의미는 특별하다. 더욱이 우리나라는 분단국가로 남북이 아직도 대치상태에 있어 해운은 외부로 연결하는 생명선이다. 이는 우리나라 수출입 물자의 99.7%가 해상운송에 의존하고 있는 데서 명확히 드러난다.
해운시장은 비교적 불안정한 변화양상을 보이면서 변화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선사·화주 등 이해관계자들은 이의 변화 방향과 크기의 정확한 예측을 통하여 이익의 증대 내지 손실의 축소를 위한 과정에서 다양한 해상운송클레임이 발생한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under lap"에 관련한 해상운송클레임 사례의 연구와 토론을 통하여, 전문 무역인 으로서 기본소양을 갖추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