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리더십, 리더십독후감] 리더십 관련 독후감

 1  [사회복지, 리더십, 리더십독후감] 리더십 관련 독후감-1
 2  [사회복지, 리더십, 리더십독후감] 리더십 관련 독후감-2
 3  [사회복지, 리더십, 리더십독후감] 리더십 관련 독후감-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복지, 리더십, 리더십독후감] 리더십 관련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스티븐 코비 지음
첫 번째 인생 교과서 류차오핑 지음

사람이 따르는 리더 행복을 부르는 리더 정영진 지음

본문내용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힘은 과연 무엇인가,
지금 이 순간 내가 살아가는 현재의 모습을 성공이라 부를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인가.
수많은 자기개발서의 바이블이자, 시간관리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 명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리더십과제 때문에 무작정 읽기 시작 한 책 이였다. 이 책을 읽으면서 열정과 나의 자존감 찾고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예전에 느끼지 못했던 뜨거운 감정이 이 책을 읽는 내내 내 마음속을 흔들었다. 읽는 것이 끝이 아님을, 읽은 것을 실천할 때 비로소 제대로 된 읽음이란 아주 단순한 원리를 이제야 깨달은 듯 하다.
이 책은 너무 유명하다. 또한, 이 책의 내용은 "프랭클린 플래너"로 불리는 일련의 시스템 다이어리로 구현되어 있다. 나 역시 이 책을 접하며 그 플래너의 사용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럼 이 책이 말해주는 7가지 습관은 과연 무엇이란 말인가.
이 책의 구성은 변증법적 방식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정/반/합의 과정을 통해 성공에 이르는 과정을 설명해주고 있는데, "정"은 본인의 내재적인 면이다. 습관 1,2,3 이 이 부분을 말하는데, 자신의 내면을 하나하나 다져나가야한다는 의미이다. 그리곤 밖으로 눈을 돌린다."반". 습관 4,5,6 이 바로 그것으로, 주변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성공의 크기를 키울 수 있게된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자기수양이다. "합".

습관 1. 주도적이 되라.
습관 2. 목표를 확립하고, 행동하라.
습관 3.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습관 4. 상호 이익을 추구하라.
습관 5. 경청한 다음 이해시켜라.
습관 6. 시너지를 활용하라.
습관 7. 심신을 단련하라.

이 일곱가지의 습관은 이후 여러 자기개발서의 훌륭햔 지침이 되어준 것 같다. 다른 책에서도 많이 언급되는 이 습관들은 어찌보면 추상적이지만, (저자의 말대로) 삶의 "원칙"으로 삼기에 부족함이 없다. 그리고, 이런 습관들에 대한 적절한 예들은 읽는 이에게 충분한 이해하게한다. 습관은 누적적으로 쌓이는 것이다. 변화를 하기는 쉬우나 변화를 유지하기는 어렵다고 한다. 일곱가지 성공하는 습관을 시작해보자. 먼저 내 자신에서부터 주변사람에까지 하나하나 나의 마음속에 정말 많이 느끼고 깨닫게 해주는 책이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