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1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
 2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2
 3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3
 4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4
 5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5
 6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6
 7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7
 8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8
 9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9
 10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0
 11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1
 12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2
 13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3
 14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4
 15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5
 16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6
 17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7
 18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8
 19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19
 20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상황분석

Ⅳ. 레인콤의 마케팅 전략

1. 차별화 전략
2. 브랜드 자산

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1. 차별화 전략의 문제점
2. 브랜드 자산 구축의 문제점

Ⅵ. 해결방안과 개선점

1. 차별화 전략의 문제점 해결방안
2. 브랜드 자산 구축의 문제점 해결방안

Ⅶ. 시사점/편집후기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의 신화로 유명한 은 한 때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의 1위를 점하는 등, 남보다 한 발 앞선 제품의 출시로 MP3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도기업이었다. 그러나 은 아이팟과 같은 타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으며 저가의 중국산 제품이 늘어남에 따라서 제품의 경쟁력이 약해졌다. 그로인해 더 이상 선도기업의 자리를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 또한 은 MP3에 대한 고객 욕구의 성향과 스타일이 바뀌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으며 이에 즉각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결국 경영 위기의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 경영 위기에 빠지게 된 여러 가지 원인들 중에서도 소비자의 욕구를 분명히 인식하지 못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파악하지 못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조사를 진행하고자 한다. 특히, 이 저가의 중국산 제품에 대항하지 못한 가격 정책의 실패와 브랜드 자산의 관리 실패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룸으로서 앞으로 이 선택해야 할 MP3에 대한 브랜드 자산 전략의 방향과 경쟁사와의 차별화 전략의 방법에 대해 연구를 통해서 효과적인 지속적 경쟁우위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회사소개

1. 회사 개요

회 사 명
(주)레인콤 Reigncom Ltd
대표이사
이명우
직 원 수
233명
자 본 금
129억
설 립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등 록 일
2003년 12월 18일 KOSDAQ등록
해외법인
Reignco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2. 조직도



3. CONCEPT

외부와 내부를 경계 지을 수 없는 끝이 없이 무한대로 이어지는 입체의 뫼비우스 띠. 무한대의 기호 '∞'를 나타낸다.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무한한 발전이다.


4. 회사 비전






레인콤은 ‘혁신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제공하겠다는 회사 목표를 두고 있다.

5. 아이리버 - 레인콤의 자회사

(주) 아이리버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회사다. 개성이 점차적으로 부각되고 기호가 다양화 되어가는 환경으로 변하고 있다. 레인콤은 이런 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firmware upgrade(펌웨어업그레이드) 개념을 도입하여 대중을 지향하는 다수가 원하는 방향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nteractive(쌍방향 대화)를 통한 한명의 고객을 위한 개인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아이리버를 통하여 이러한 목표에 걸맞는 세계적인 브래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6. 목적사업

(1) 음향기기 제조업 (2) 전자부품 제조업 (3) 음향기기 및 전자제품 도, 소매업 (4) 반도체(칩)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업 (5)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업 (6) 전 사항과 관련된 상품, 부품 및 완제품 수출입업 (7) 부동산 임대업 (8) 전자상거래
(9) 기타 각 호에 부대되는 사업일체

7. 사업의 개요

(1) MP3/4 Player
MP3/4Player는 MP3, WMA, OGG 포맷 등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을 플래시 메모리, 하드디스크 또는 CD 등의 저장매체에 저장하고 휴대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비디오 기기이다.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구축과 함께 온라인 음악 파일 및 동영상 파일이 보급이 확산되면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과거 워크맨으로 잘 알려진 휴대용 카세트와 일반 CD 플레이어 시장을 대체하는 품목으로 자리를 잡았다.

(2) 내비게이션(Navigation) 내비게이션은 인공위성을 이용한 위치정보시스템(GPS)을 기반으로 운전자가 차내에 장착된 전자장치를 통하여 정밀한 교통 및 지리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내비게이션은 인공위성과의 통신을 통해 음성과 화면으로 길 안내를 자동적으로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지상파 DMB 및 PMP기능이 추가된 내비게이션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3) PMP(Personal Multimedia Player)
  PMP는 거의 모든 동영상 및 음악파일에 대한 재생이 가능한 기기로서  최첨단 휴대형 멀티미디어 기기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현재 이 시장에서는 PMP 자체뿐만 아니라  DMB , Wibro , 내비게이션 , 전사사전 등 많은 디지털기기들의 기능이 통합된 멀티미디어 컨버전스화가 일반화되고 있다.

8. 회사 제품

[그림 1. 왼쪽부터 S, W, E 시리즈]


기기의 본질적인 오디오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춤과 동시에 기존의 내구성 및 기능을 중시하던 제품에서 탈피하여 감성 지향적이며 패션 지향적인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며 동시에 경쟁사 및 시장에서 새로운 동 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이는 제품이다. 국내시장의 약 58%와 세계시장의 약 8%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음악 및 동영상 재생, 포토뷰어, 텍스트뷰어 등 뛰어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추어 올인원 제품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MP3, WMA, OGG, ASF 등은 물론, 최근 각광받는 FLAC(무 손실 압축 방식)을 위한 코덱을 지원하여 보다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구현한다. 아울러 이어폰 외 2개의 내장 스피커를 지원하고, 다이렉트 인코딩, 내장 마이크 등을 지원하여 고품질 음향 컨텐츠의 녹음이 가능하다. 기존 아이리버 제품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SRS WOW HD 음장을 지원하여 보다 풍부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동영상 기능에서도 QVGA(320*240)의 화면에 30fps의 끊김 없는 화질을 바탕으로 MP4 SP, WMV9, XVID 등 다양한 코덱을 지원해 고화질/고음질로 영화, 미국/일본드라마, 동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