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자료]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자기소개서 모범 예문

 1  [입학자료]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자기소개서 모범 예문-1
 2  [입학자료]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자기소개서 모범 예문-2
 3  [입학자료]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자기소개서 모범 예문-3
 4  [입학자료]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자기소개서 모범 예문-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입학자료]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자기소개서 모범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자기소개서의 개념 & 중요성 & 필수요건 및 주요내용
1. 자기소개서란?
2. 자기소개서의 중요성
3. 좋은 자기소개서의 요건
4. 자기소개서의 주요 내용

Ⅱ.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자기소개서 모범 예문
1. 자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 경험 등이 자신의 가치관과 목표를 형성하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2. 자신의 인생관, 인생의 목표는 무엇이며, 그것을 성취하기 위한 계획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3. 교과 성적 외에 특별한 취미, 특기. 특별 활동이 있으면 무엇이며, 그것이 자신의 생활에서 어떠한 의미와 가치를 지니는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4. 위의 내용 이외에 자신을 소개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으면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본문내용
Ⅰ. 자기소개서의 개념 & 중요성 & 필수요건 및 주요내용

1. 자기소개서란?
자기소개서는 자기의 특성을 객관적으로 표현하여 상대방을 설득하는 글이다. 즉 ‘나는 이러이러한 가치관과 인생관을 가진 학생이고, 이러이러한 소질과 적성 그리고 능력을 가진 학생이다’라는 것을 해당 학교에 알려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세계관이나 인성, 적성 등이 자신이 지원하는 학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설득력 있게 제시해 주어야 한다.

2. 자기소개서의 중요성
자기소개서는 수시입학에서 학생부, 수학계획서, 추천서, 지필고사, 면접-구술고사 등과 함께 수시입학 전형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특히 이 자기소개서는 후에 면접의 기초자료가 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써야 한다. 자기소개서는, 다른 여건이 동일한 경우 합격여부의 결정과정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여러분이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지침이 들어있는 글입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하여 여러분이 조금만 노력하면 타대학 유사전공학과 및 학부 지원시에도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단, 이 자기소개서는 지원분야가 일치하더라도 반드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베낀 자기소개서는 절대 잘 쓰여진 자기소개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성공입학을 기원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