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이 미야케 레포트

 1  이세이 미야케 레포트-1
 2  이세이 미야케 레포트-2
 3  이세이 미야케 레포트-3
 4  이세이 미야케 레포트-4
 5  이세이 미야케 레포트-5
 6  이세이 미야케 레포트-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세이 미야케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이세이 미야케]
*그는 누구인가?
*Fashion Items
*패션 철학
*패션의 한계에 도전하는 미래주의자
*전통과의 조화
*이세이 미야케 어록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세이 미야케]

*그는 누구인가?

일본이 자랑하는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는 1938년 전후 피폐해진 상황의 일본 히로시마에서 태어났다. ‘이세이 미야케’ 라고 하면 일본에서 가장 큰 관객 동원력을 지닌 디자이너로 평가받고 전 세계에 명성을 떨치고 있는 디자이너 중의 한명이다.
이세이 미야케란 이름은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 'Issey'의 의미는 'one life', 'Miyake'는 'three houses'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그는 그의 이름처럼, 오로지 패션 디자이너라는 하나의 삶을 위해 살아온 사람이다. 또 동양과 서양, 전통과 기술이라는 영원한 숙제를 ‘Universe’라는 공통된 주제로 재해석한 뛰어난 창조자이기도 하다.
직물에 대한 연구와 창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이고, 그의 미래적인 감각은 일본의 전통과 기술을 디자인에 응용, 믹스하여 자신만의 디자인 세계를 이룩했다. 특히 90년대 초에 그가 발표한 주름 의상(플리츠 플리즈)들은 전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그의 지나온 발자취를 대략 살펴보면, 이세이 미야케는 기라로쉬와 지방시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71년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 해 문화복장학원 재학 중 '천과 돌의 시'라는 제목으로 가진 컬렉션을 가졌고, 1971년2월 뉴욕에서 공식적인 제1회 컬렉션을 발표한 후, 1973년 파리로 진출하여 4월에 제1회 이세이 미야케 추동 컬렉션을 발표했다. 1976년 시부야 파르코의 세이부 극장에서 '이세이 미야케와 12인의 흑인 여성'이라는 제목으로 코스튬 쇼를 발표해서 큰 호평을 받았다.

*Fashion Items

①TATOO
-이세이 미야케의 tatoo에 대한 도전정신의 표현으로 ‘tatoo'를 테마로 한 프린트의 제작을 들 수 있다. 당시 주위의 부정적 반응과 보수적인 사회분위기에도 불구하고 1970년 미국의 팝뮤지션인 지미 헨드릭스와 janis joplin을 모티브로 한 작품에서 그는 실패와 미숙한 것에서 더욱 새로운 창조의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발견하는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였다. 이러한 그의 실험정신은 그를 다른 디자이너들과 차별화 시키는 요인으로서 현재까지도 이세이 미야케 디자인의 근본을 이루고 있다.

②A Piece of Cloth
-1977년 세이부 미술관에서 개최한 이세이 미야케 and A Piece of Cloth를 통하여 니트코트를 이용한 한 장의 천으로 만들 수 있는 의복의 가능성을 개발하고 형태에 의해 몸을 끼워 맞추는 정통 유럽식 재단방식에서 탈피하여 인체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강조하는 혁신적인 복식형태를 제안하였다. 즉, 디자이너의 일방적 발상에서 벗어나 디자이너와 착용자 간의
참고문헌
잡지: ‘Design‘ 2003년 10월판
인터넷사이트: http://www.isseymiyake.com
각종 블로그 (사진)
논문: 이세이미야케의 패션철학을 나타난 디자인 특징에 관한 연구
-2003[의류학]한국복식학회 김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