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

 1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1
 2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2
 3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3
 4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4
 5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5
 6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6
 7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7
 8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8
 9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문화 가정 아동 미술 교육 사업계획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제 1장 INTRODUCTION
제 2장 CONCEPT
제 3장 시장분석제
제 4장 재무분석
제 5장 요약
본문내용
제 1장 INTRODUCTION

지금 미국에서는 11월 4일에 시행되는 대선을 앞두고 '검은 케네디' 오바마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케냐 출신 흑인 아버지와 미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오바마는 흑백 혼혈로 미국 사회에서 주류와 거리가 먼 유색인종 이지만, 혼혈인들에게 희망으로 가득찬 미래를 다시 꿈꾸게 하는 기폭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지금 프랑스의 대통령 사르코지 또한 이민자 출신의 핏줄이지만 능력을 중시하는 열린 사고방식 덕분에 대통령으로 당선될 수 있었다.
미국의 심리학자 앨런 지브는 저서 '혼혈 파워'에서 동서를 막론하고 지금은 혼혈 폭발에 정점에 와있다고 진단한다. 과학자들이 예상한 인류의 미래 모습 역시 초콜릿색 피부의 혼혈인종의 모습이었다. 이런 연구결과들은 체류외국인 수 100만 명이 넘어선 한국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표면적으로는 영어교육 등 글로벌화가 국가의 사명인 듯 목을 메고 있지만, 정작 실질적인 면에서의 글로벌화는 낙제점 수준이다. 스위스국제경영개발원에서 발표한 세계 경쟁력 보고서에서 외국문화에 대한 개방수준은 55위로 꼴찌, 이민법 항목에서는 54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한국 사회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의 국제 결혼과 외국 노동인력 수에 따라 사회 변화가 급격히 일어남에도 불구하고, 그 속도와 규모에 걸 맞는 의식변화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외국인 노동자 또는 이주 여성에 대한 느낌을 묻는 설문에 모르겠다, 낯선 이방인이다 라고 응답한 비율이 42%에 달한다 고 한다. 특히, 단일 민족 국가로서 드러나는 다문화 가정 출신 자녀와 국제 결혼 이주 여성에 대한 배타적 시각, 그와 함께 외국인에 대한 사회적 도움의 부족은 개선이 시급한 부분이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과 관련한 여러 사안 중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다. 최근 언론에 보도된 다문화 가정 자녀의 55%가량이 언어 능력에 문제가 있다는 조사 결과 는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처한 상황의 심각성을 잘 보여 주고 있다. 게다가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미취학 비율이 초 15.4%, 중 39.7%, 고 69.6%로, 일반가정 자녀들의 수치인 초 0.4%, 중 4%, 고 8.7%로 극명하게 높게 확인되었으며, 다문화 가정자녀의 아동학대도 일반가정의 두 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TUTTI는 이처럼 열악한 상황에 처한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돕기 위해 경제적 측면에서의 지원과 교육적 측면에서의 지원을 결합하기로 하였다. 학대와 풍족하지 못한 가정환경으로 인해 잃기 쉬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자신의 특징을 개성으로 계발해 나가는 방법을 배우며, 또한 그 과정을 통해 나오는 결과물들을 예술작가 집단과 협력하여 다문화 사회로의 의식개선을 위한 자료로 삼기 위해 교육의 분야로 그림을 택하였다.

제 2장 CONCEPT

(1) 비전


우리 기업의 방향과 구성원들의 목표 의식으로서 비전을 공유하며, 모두가 비전과 행동방식을 내면화해 역량을 한데 모으기 용이하도록 한다. 기업 방향에 초점을 두어 모두가 행복을 느끼는 삶을 살도록 기업의 주체를 다양화 한다는 측면에서 행동방식을 열림으로 정했다. 열린 경영은 색칠로 하나되는 공간 창조라는 목표 달성을 위한 달성 방법으로서의 경영 방식이다. 최대의 수익만을 추구하는 일반적 경영 행태에서 벗어나 다수의 경영 참여를 통한 보다 근원적인 가치를 찾아내는 방식을 추구한다.

(2) 미션


TUTTI는 심각한 상황에 내 몰리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