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

 1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
 2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2
 3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3
 4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4
 5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5
 6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6
 7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7
 8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8
 9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9
 10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0
 11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1
 12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2
 13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3
 14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4
 15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5
 16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6
 17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7
 18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8
 19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19
 20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판매촉진] 농심 광고기획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Industry Introduction

2. Brand Introduction

3. Product Introduction

4. Advertising Strategy

5. Copy Strategy

6. Monitoring & Control Plan

7. Conclusion

본문내용
1. Industry introduction

▶ 산업의 특성
제과산업은 국내 소비자들의 독특한 기호와 고급과자를 중심으로 한 선진업체의 증가 추세로 신제품 개발의 기술 우위가 경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최근 제과 업체들은 제품의 고급화, 기능성화를 바탕으로 인한 수익성 제고를 추구하고 있는 상태이다. 또한 식품 산업은 국민의 필수 생활 사업으로 경기변동에 비교적 비탄력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원료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농수축산물의 수급 구조는 국제 시세의 변동과 환율의 변화에 의하여 채산성이 좌우되는 측면이 강하나 수요의 안정으로 사업의 안정성은 양호하고, 식품의 안전성 여부가 기업 생존에 절대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과거에는 노동집약적 산업이었으나 최근 첨단 자동화 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고객 기호에 맞는 신제품의 개발 및 웰빙 제품의 생산이 가장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산업이다

▶산업의 성장성
안정적인 시장수요를 바탕으로 양적인 성장보다는 질적 수준 향상을 통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 건강 식품류의 과자 등 신제품 개발을 통하여 시장의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의 의식 및 소비행태의 변화에 대응하여 고객 중심적 제품 개발 및 공급, 서비스 향상, 식품에 관한 위생, 안전성, 환경에 대한 선도적인 대응이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주요한 요소가 되고 있으며, 국내수요의 한계를 지속적인 세계화의추진으로 극복하고 있다.

▶경기변동의 특성
제과산업이 대체적으로 경기 변동에 민감하지 않았으나 패스트푸드를 비롯한 외식산업 등이 급신장하여 이에 따른 영향으로 제과산업의 신장 폭이 상대적으로 낮아졌고, 최근 경제 여건의 악화로 소비심리가 극도로 위축되어 성장률이 다소 둔화되고 있다. 경제성장이나 소득수준의 변화에 의한 양적인 총수요 변화는 미약하나 질적인 소비자 욕구변화에 따른 판매구조의 변화로 매출규모나 수익구조의 변화가 발생한다.

▶경쟁요소
제과산업은 대규모 설비투자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으로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여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고 있으며, 현재 2,860여개의 업체가 난립하고 있지만, 상위 4개업체가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또한 기호 제품 중에서도 충동구매 제품이라는 특성 때문에 경쟁업체간 모방제품이 많고 광고 및 진열에 대한 경쟁이 높은 편이며 최근 대형할인점 증가에 따른 유통구조의 변화 및 수입브랜드들의 국내시장 진입확대로 업체들 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그동안 농심 자체적으로 유지해오던 신뢰라는 점을 이물질 파동으로 인해 엄청난 타격을 받은 상황이다.

▶자원조달상의 특성
제과산업은 원가 중 재료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원부재료의 조달이 원가율 결정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데, 주원료의 대부분이 외국산이기 때문에 세계 곡물가격 변동 및 환율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