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

 1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1
 2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2
 3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3
 4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4
 5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5
 6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6
 7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7
 8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8
 9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9
 10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10
 11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11
 12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12
 13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13
 14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패션]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타이타닉 소개
2. 영화 타이타닉과 영화의상
3. 영화의상의 기능
4. 영화배경시대의 의상
5. 등장인물의 성격과 의상
6. 장면별 의상분석
7. 영화 속 신분차이를 보여주는 의상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영화 속에서 의상은 비단 배우들의 몸만을 가리는 소도구가 아니다. 의상은 그 영화에 맞는 시대적인 배경을 나타내며, 연기자가 캐릭터에 몰입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영화의상은 관중들에게 어필되기 쉬워서, 등장인물이 착용했던 독특한 스타일의 옷차림이나 액세서리, 부분적인 디테일 등은 대중들에게 새로운 유행으로 다가온다.
영화 '타이타닉'을 통하여 영화의상의 기능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영화의 시대적 배경이 되는 1910년대의 패션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주로 아르데코와 아르누보 패션 스타일과 장면별 의상분석, 의상을 통한 캐릭터의 심리분석을 통하여 영화의상의 기능과 당시 패션경향을 설명하겠다.


























Ⅱ. 본론

1. 영화 타이타닉 소개



TITANIC은 당시 존재하던 가장 큰 배이며,‘White Star Line” 사의 자존심이었던‘TITANIC’ 호의 불운의 첫 출항을 배경으로 한 로맨스이다.
1990년대, 과학자들은 첨단장비를 동원하여 침몰한 TITANIC호 안에 있을 보물을 찾기 위해 탐사를 벌인다. 그러던 중 이상한 궤짝 하나를 발견, 기대에 부풀어 열어보지만 한 여인의 나체화 그림만을 발견하고 크게 실망한다. 하지만 그림 속 여인의 목에는 그토록 탐사 팀이 찾던 어마어마하게 큰 보석 목걸이가 걸려있었다. TV에서 이 기사를 접한 어느 늙은 할머니가 그림 속의 여자가 바로 자신이라며 직접 탐사선으로 오게 된다.
이 영화는 17세의 Rose로부터 시작된다. 그녀는 무일푼 신세의 어머니를 위해 돈 많고 거드름 피우는 속물 Cal과 약혼을 하게 되자 이를 비관해 배에서 뛰어내려 자살을 시도한다. 그러나 3등 선실의 무례한 소년 Jack이 그녀를 구조하고, 그들은 남겨진 짧은 시간 동안 사랑에 빠지게 된다.
시나리오는 계속 배를 돋보이게 부각시키며 사랑 이야기로 전개 스토리를 전개 시킨다. Jack은 1등 선실에서 열린 Rose의 만찬 파티에 초대되고, 만찬 중 그녀와 함께 달아난다. 그들은 삭막한 기관실에서 서로를 느끼고 복잡한 3등 선실의 활기찬 아일랜드 댄스파티 자리에 어울린다. 그들의 사랑 탐험 사이사이에서 지휘실 장면이 삽입된다. 그 곳에서 배의 선장과 설계자, 상무가 의논을 하고 있다. 상무는 ‘TITANIC’ 이 종전의 대서양 횡단 기록을 깨기를 원하고 있다. 그는 빙산이 위험 지역에 떠있다는 경고를 무시한다.

- 등장인물과 성격



① Rose Dewitt Buckate: Kate winslet
17세, 무일푼 신세의 어머니에 의해 돈 많고 거드름 피우는 속물 Cal과 약혼을 하게 되자 이를 비관해 배에서 뛰어내려 자살을 시도한다. 그러나 3등 선실의 무례한 Jack이 그녀를 구조하고 그들은 남겨진 짧은 시간 동안 사랑에 빠지게 된다.



② Cal Hockley: Billy Zane
피츠버그의 철강 부호의 아들로 부를 미끼로 Rose와 결혼하기 위해 Jack과 Rose 사이의 사랑을 방해하나 끝내 이루지 못한다.




③ Jack Dawson: Leonardo Dicafrio
화가 지망생, 15세에 부모를 잃고 친척하나 없이 혼자 자란, 가진 것 없는 떠돌이 건달이다. ‘TITANIC’ 호의 티켓도 선술집 포커 판에서 얻은 것임. 미국 행은 오래도록 갈망하며 유럽을 방황하면서 회화수행을 하던 그에게 귀향길임.



④ Ruth Dewitt Buckate: Frances Fisher
Rose의 어머니로 필라델피아 상류층이었지만 남편과 사별 후 어려운 가계를 이끌어 오다가 딸의 여성적 매력을 이용해 부호와 정략 결혼시킴으로써 가문의 부를 얻으려고 하는 여인



⑤ Molly brown: Kathy Bates
남편의 금광발견으로 졸부가 된 여인으로 Jack을 도와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