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

 1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1
 2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2
 3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3
 4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4
 5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5
 6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6
 7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7
 8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8
 9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9
 10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10
 11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만, 타이완]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대만(타이완)의 영화,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에 관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1. 대만시장 진출의 원인
2. 한국드라마의 매력
3. 대만시장에서의 포장과 시장

Ⅱ. 대만(타이완)의 영화
1. 대만 뉴웨이브 영화의 탄생배경
2. 대만 뉴웨이브 주요 주제, 형식적 특징
1) 성장의 주제
2) 외국문화의 영향
3) 사회계층의 문제
4) 시나리오와 이야기 구조
5) 촬영기법 : 롱숏과 클로즈업

Ⅲ. 대만(타이완)의 온라인게임산업

Ⅳ. 대만(타이완)의 토지제도

Ⅴ. 대만인과 중국인의 차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대만(타이완)의 한국드라마
1. 대만시장 진출의 원인
한국드라마가 대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는 물론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크게 한국드라마 자체 요인과 시장의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을 것이다. 한국드라마의 성공비결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의 2가지 측면을 동시에 고려해보아야 한다. 한국드라마의 대만시장 진출 방식을 보도록 하겠다. 1999년 이전만 하더라도 대만의 케이블방송사는 프로그램 편성에 있어서 지상파방송사와 별다른 차이가 없었다. 단지 HBO·DISCOVERY·NATIONAL GEOGRAPHY·ESPN·DISNEY·CARTOON NETWORK 등의 일부 위성방송국이 영화·다큐멘터리·스포츠·만화영화 등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정도였다. 매일 뉴스·드라마·오락 프로그램·토크쇼·토론 프로그램 등을 방영했으며, 그 중에서도 드라마는 높은 제작비 때문에 일부 방송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방식을 택했다. 대만 지상파방송사가 방영했던 지난 드라마나 홍콩·중국대륙드라마, 소수의 싱가포르 및 한국드라마 등이 있었지만 주류를 이루는 것은 다름 아닌 일본 드라마였다. 일본 드라마는 종류도 많았을 뿐 아니라 전체적인 수준도 비교적 높았기 때문이다. 대만 정부는 일본드라마의 공개적인 방영을 제한했었다. 하지만 일본비디오는 비디오 대여점에서 매우 높은 대여율을 기록하고 있었다. 케이블방송사가 합법화되고 방영제한이 풀리자 각 방송사들은 일제히 일본드라마를 방영하기 시작했다. 일본을 방문, TBS의 프로그램을 구입했고 일본드라마를 방영하기 시작했다. 초기에 일본드라마는 가격 면에서도 경쟁력이 있었기 때문에 각 방송사들은 일본드라마 수입에 적극적이었다. 그 후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 비싼 값을 지불하고라도 좋은 드라마를 수입하기 원하는 방송사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일본드라마 가격은 급상승했다. 일본드라마는 점점 비싼 󰡐회󰡑처럼 쉽게 볼 수 없게 되었다.
참고문헌
구문모 외(2000), 문화산업의 발전 방안, 을유문화사
김영신(2001), 대만의 역사, 지영사
김창남(1998), 대중문화의 이해, 한울아카데미
신윤환(2002),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 비교분석과 평가, 동아연구 제 42집, 서강대 동아연구소
왕가영(2000), 대만내셔널리즘의 발흥과 변천, 민족연구, 한국민족연구원
유세경·이경숙(2001), 동북아시아 3국의 텔레비전 드라마에 나타난 문화적 근접성, 한국언론학보 45-3호
하종원·양은경(2002), 동아시아 텔레비전의 지역화와 한류, 방송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