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연극영화] 연극영화의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연극의 기원과 역사
2. 연극의 기능
3. 연극의 제작과정
4. 영화의 역사
5. 영화의 제작과정
6. 연극/영화의 차이점
본문내용
연출선정(제작자와 기획자): 작품의 성격에 맞는 연출가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 한국의 경우 연출자를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할 수 있는 경우는 국립극장이나 시림극장 같은 공영극장밖에 없다.
구체적인 연습에 들어가면 작품에 관한한 연출자의 독자성과 자율성 즉 의도를 충분히 보장해야 한다(갈등-외국의 경우. 정치적 이유 혹은 제작자의 상업적 입김)
캐스팅(Casting): 공개 audition, 인적 Pool 이용
연출자는 작업에 돌입하면 Regie-note 작성
배역선정
Reading
Staff 선정(작가는 자신의 의도에 따라 조연출, 무대장치, 조명, 의상, 안무, 홍보, 섭외 등 선정). 특히 19세기말 이후 연극 개혁운동이후 중요성이 대두되어, 현대 연극에서는 기정사실이 됨. *연극개혁운동의 의의-연극의 근원성 및 연극성(Theatrality) 회복운동, 텍스트로부터의 회복, 개별 연극언어들의 독자성 확보.
홍보섭외는 기획파트에서 하는 것이 통례. 홍보용 인쇄물(‘화끈한 홍보의 문제점-’미란다‘ ’거짓말‘ 등 대형화 오락화의 허와 실.
연출은 배우의 성향과 장기를 잘 파악하고, 모든 관련자들의 상시적 토론과 오류 극복에 힘써야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