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시대작가, 바로크시대작가, 인상주의시대작가, 낭만주의시대작가] 르네상스(르네상스시대)의 작가, 바로크(바로크시대)의 작가, 인상주의(인상파) 작가, 낭만주의(낭만파) 작가 심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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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네상스시대작가, 바로크시대작가, 인상주의시대작가, 낭만주의시대작가] 르네상스(르네상스시대)의 작가, 바로크(바로크시대)의 작가, 인상주의(인상파) 작가, 낭만주의(낭만파) 작가 심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르네상스(르네상스시대)의 작가
1. 레오나르도 다 빈치 Leonardo da Vinch(1452 - 1519)
2. 미켈란젤로 Michelangelo Buonarroti(1475 - 1564)
3. 라파엘로 산티 Raffaello Santi(1483 - 1520)
4. 지오르지오네 Giorgione(1478 - 1510)
5. 티치아노 Tiziano(1477 - 1576)
6. 그뤼네 발트 Matthis Grunnewald
7. 뒤러 Albrecht Durer(1471 - 1528)
8. 한스 홀바인 Hans Holbein(1467 - 1543)
9. 알브레히트 알트도르퍼 Albrecht Altdorfer(1480 - 1538)

Ⅱ. 바로크(바로크시대)의 작가
1. 카라밧치오 Caravaggio. Michelangelo Merisi da(1573 ~ 1610)
2. 카랏치 Annibale Carracci(1560 ~ 1609)
3. 베르니니 Lorenzo Bernini(1598 ~ 1680)
4. 루벤스 Rubens, Peter Paul(1577 ~ 1640)
5. 벨라스케스 Diego Velazquez(1599 ~ 1660)
6. 푸생
7. 프란스 할스 Frans Hals(1580~1666)
8. 렘브란트 반 레인 Rembrant van Rijn(1606 ~ 1669)
9. 야콥 반 루이스달 Jacob van Ruysdal(1628 ~ 1682)
10. 얀 스테엔 Jan Steen(1626 ~ 1679)
11. 얀 베르메르 반 델프트 Jan vermeer van Delft(1623 ~ 1975)

Ⅲ. 인상주의(인상파) 작가
1. 모네[1840.11.14 ~ 1926.12.5]
2. 마네[1832.1.23 ~ 1883.4.30]
3. 드가[1834.7.19 ~ 1917.9.17]
4. 피사로[1830.7.10 ~ 1903.11.13]
5. 르느와르[1841.2.25 ~ 1919.12.3]
6. 고흐[1853.3.30 ~ 1890.7.29]
7. 세잔[1839.1.19 ~ 1906.10.22]
8. 고갱[1848.6.7 ~ 1903.5.8]
9. 쇠라[1859.12.2 ~ 1891.3.29]
10. 시냐크[ 1863.11.11 ~ 1935.8.15]
11. 폴 세잔느[Paul Cezanne / 1839~1906]
12. 빈센트 반 고호[Vincent Van Gogh / 1853~1890]
13. 폴 고갱[Paul Gauguln / 1848~1903]

Ⅳ. 낭만주의(낭만파) 작가
1. 프란시스코 드 고야(1746-1828)
2. 테오도르 제리코(1791~1824)
3. 외젠 들라크루아(1799~1863)
4. 도미에(1808~1879)
5. 존 컨스터블(1776~1837)
6. 터너(1775~1851)
7. 토마스 콜(1801~48)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르네상스(르네상스시대)의 작가

1. 레오나르도 다 빈치 Leonardo da Vinch(1452 - 1519)

15세기 피렌체 미술가들은 그리스인들의 완벽함과 로마인들의 웅대함을 결합시키려고 갈망하였다. 그들은 이러한 결합에다 재현적인 사실주의를 추가했는데, 이로 인해 과거에 대한 모방이 아니라 그와 동등하게 위대한 새로운 미술을 이룩하게 되었다. 피렌체는 자유, 통치의 참여, 자기 존중 등을 지지하였는데 사람들은 르네상스 미술과 건축의 이상주의적 형태들을 조화시키고 표현하였으며 이상적인 인간적 완벽함을 실천하였다. 초기 르네상스 미술가들은 청명한 하늘에서 빛이 내려쬐는 해맑은 길을 따라갔었다. 브루넬레스키의 기하학적 형태들은 아무런 망설임이 없어 마치 수학의 방정식 같았고, 알젤리코와 마사치오의 그림들은 그늘이 없었으며, 도나텔로의 조각상들은 명확한 윤곽선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1480년 이후에는 이러한 이상들이 더 이상 타당성이 없게 된 듯하다. 레오나르도의 수평선에는 구름이 끼기 시작하고, 그의 그림들은 빛을 보존하는 순간이 더 적어지는 그림자와 어둠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그의 많은 소묘들은 어두운 색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서 그로부터 젊은이들의 뺨에 나타난 황금빛 색조, 곱슬머리의 하이라이트, 태양 광선의 작열하는 빛 등이 훨씬 자극적으로 두드려져 표현되었다.
레오나르도는 역사상 전무후무할 정도로 다방면에 재능을 발휘했으며 자연과 과학에 대한 레오나르도의 호기심은 그의 미술 작품에 잘 반영되어 그 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있다. 그는 화가, 조각가, 건축가이면서 생물, 지리학 그리고 수많은 석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쌓았으며 기계학, 광학, 물리학과 수학에도 능통했다. 그는 지도도 그렸으며 전쟁 도구, 비행기구,
참고문헌
스테판 게강, 최내경 역, 인상주의, 창해ABC북 44
주드 웰턴, 인상주의, 디자인하우스
최문규, 독일 낭만주의, 연세대학교 출판부
W.K퍼거슨(1984), 르네상스
P.O. Kristeller, 진원숙 역(1995), 르네상스의 사상과 그 원천, 계명대학교 출판부
Rubin,James H, 인상주의, 한길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