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

 1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
 2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2
 3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3
 4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4
 5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5
 6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6
 7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7
 8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8
 9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9
 10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0
 11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1
 12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2
 13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3
 14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4
 15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5
 16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6
 17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
  • [흥미유발] 흥미유발과 교육활동, 흥미유발을 위한 영화학습자료(영화교육자료),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자료(수학교육자료), 흥미유발을 위한 실험도구개발,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자료(독서교육자료) 분석
  • [독서지도][독서교육][국어]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미, 독서교육(독서지도)과 독서흥미유발 및 국어과의 독서교육(독서지도) 내용, 국어과의 독서교육(독서지도) 현황, 국어과의 독서교육(독서지도) 강화 방안 분석
  • 고전문학 수업 지도안 홍길동전1
  • 독후감 열린 교육이 아이들을 망치고 있다 를 읽고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육과정변천과 역할,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지도원칙,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창의성교육과 전통미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수업모형과 제6차, 제7차교육과정 비교
  •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미,기반,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준비,실제,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사례,효과,보완점, 놀이중심교육 내실화방안
  • [독서지도, 독서교육] 효과적인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
  • 체육과 영상평가,줄넘기,좌전굴측정,수영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체육과 표현활동,테니스, 체육과 약물오남용예방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 가정과교육 가족재구성, 사회과교육 이야기지도그리기, 미술과교육 교육방송, 과학과교육 탐구활동, 수학과교육 이야기연산, 주5일제수업프로그램
  • 소개글
    [흥미유발]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과 영어학습(영어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과 음악학습(음악교육),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와 도서관운영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흥미유발의 방법

    Ⅱ.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
    1. 우리 모듬이 최고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2. 시계 놀이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3. 잼 먹고 가위 바위 보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4. 누가 누가 잘하나(카드놀이)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5. 바둑돌로 수 가르기 놀이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6. 손놀이 숫자놀이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7. 너무 좁아요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8. 나는 흉내 대장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9. 가사 바꾸어 노래 부르기
    1) 실시방법
    2) 준비물
    3) 유의점
    10. 가위바위보 게임

    Ⅲ. 흥미유발을 위한 영어학습(영어교육)
    1. 홈 프로젝트(Home Project)의 개발 및 실행
    1) 스크랩북 만들기
    2) Alphabet Book 만들기
    3) 영어 일기 쓰기
    2. “This is a puzzle land” 프로그램의 실시

    Ⅳ. 흥미유발을 위한 과학학습(과학교육)
    1. 시각적 기억 놀이
    2. 그림자료 관찰 놀이
    3. 등에 글씨 써 전달하기 놀이
    4. 용액 알아 맞추기 놀이
    5. 후각으로 알아 맞추기 놀이
    6. 소리로 물건 식별하기

    Ⅴ. 흥미유발을 위한 음악학습(음악교육)
    1. 자료제작의 필요성
    2. 자료제작의 목적

    Ⅵ. 흥미유발을 위한 독서지도(독서교육)
    1. 독후감을 쓰지 마세요
    2. 그림·만화 그리기
    3. 함께 쓰기
    4. 책을 알리는 글쓰기
    5. 편지 쓰기

    Ⅶ. 흥미유발을 위한 도서관운영
    1. 도서관 운영
    1) 독서 중에
    2) 독서후
    2. 자원 봉사의 활용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흥미유발의 방법

    흥미 유발은 방법 자체도 다양할 뿐 만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교과 내용 및 학습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르게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방법을 예시하는 데에는 문제가 있다. 학교 현장에서 자주 활용되거나 좀더 구체적인 흥미 유발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가. 학습의 목표를 개인적 욕구와 결부시켜 주는 방법은 학생들의 학습 욕구 즉 수용, 인정, 성취 등의 욕구를 자극한다.
    나. 목표를 뚜렷하게 인식시켜 주는 방법은 현실적인 학습 목표를 학습 문제나 과제 형태로 분명하게 제시한다.
    다. 개인의 흥미나 적성에 부합된 학습 과제를 제시하는 방법은 가능하면 개별적인 흥미 유발 방법을 구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 학생 자신의 학습 결과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는 방법
    마. 칭찬이나 상을 부여하는 방법은 학생들을 칭찬하거나 그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준다. 반면에 그들을 무시하거나 힐책하는 것을 피한다.
    바. 긍정적 자아 개념의 형성을 돕는 방법은 흥미 유발은 불한 수준과 반비례하므로 가능한 불안 요인을 제거해 준다.
    사. 부분 해답을 제시하는 방법
    아. 경쟁심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때로는 학생들의 경쟁심을 유발하고 학생들에게 잦은 성취감을 맛보게 한다.

    Ⅱ. 흥미유발을 위한 수학학습(수학교육)

    1. 우리 모듬이 최고

    1) 실시방법

    (1) 3박자에 맞추어 숫자와 수의 순서 말하기
    (2) 모듬의 리더가 일어서서 ꡐ짝짝 3ꡑ 이라고 하면 모듬원은 ꡐ짝짝 셋ꡑ ꡐ짝짝 셋째ꡑ 라고 한다. 이 때 짝짝은 손뼉을 치고 ꡐ셋ꡑ ꡐ셋째ꡑ는 말로 한다.
    (3) 다음 모듬이 받아서 같은 요령으로 연결한다.
    (4) 모든 모듬이 다 하고 난 후 박자가 맞고 끊기지 않는 모듬에게 시상한다.
    참고문헌
    ◎ 김재옥·이경환·허경철(1999), 초등학교 교육과정해설, 교육과학사
    ◎ 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배재민, 초등교육과정, 예응
    ◎ 오현희, 초등학교에서 효과적인 독서지도방법
    ◎ 이홍수, 음악교육의 현대적 접근
    ◎ 조성균(2003), 독서 흥미와 습관 형성을 위한 독서 지도 방안 연구, 공주초등수학교육론, 수학과 교육Ⅰ, 대구교육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