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

 1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1
 2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2
 3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3
 4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4
 5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5
 6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6
 7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7
 8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8
 9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9
 10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10
 11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11
 12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12
 13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원론] 효과적마케팅활동을 위한 신제품개발(휴대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신제품 개발
1. 개발 배경
2 Brand name
3. 제품 특징
Ⅲ. 상황분석
1. 거시적 분석
2 미시적 분석
3. SWOT분석

Ⅳ. 마케팅목표 수립
1. 시장세분화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4P's 전략
1. Product Strategy
2. Price Strategy
3. Place Strategy
4. Promotion Strategy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업체이다. 2007년 63조원의 매출과 7조3천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할 정도로 국내외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다.
전 세계에서 12만8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휴대폰,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특히 휴대폰 시장에서 내수 시장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지난해 103만4000여대를 판매해 5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였다.
삼성전자의 휴대폰 사업은 내수시장 뿐 아니라 수출시장에서도 호조이다. 세계휴대폰시장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유럽시장을 중심으로 하여 시장 점유율은 .18%를 차지하며 노키아(37%)에 이어 2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성공요인으로는 전자제품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기술적 우위를 꼽을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였다.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애니콜은 브랜드가치가 5조 7,000억 원(43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런 압도적인 브랜드 가치는 삼성 휴대폰이 국내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삼성전자 지속적이며 치밀한 고객관계관리(CRM)도 빼놓을 수 없는 성공요인 중 하나이다.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 삼성 휴대폰 고객으로서의 흥미와 일체감을 심어주고 있다.

Ⅱ. 신제품 개발

1. 개발 배경
현대사회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제품의 수명주기도 짧아지고 있다. 이런 추세는 전자기기 시장, 특히 휴대폰 시장에서 더욱 극명하게 나타난다.
핸드폰 관련업계와 국내외 연구기관이 12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핸드폰 이용자들은 평균 1년~1년6개월마다 핸드폰을 교체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따라서 삼성을 비롯한 많은 휴대제조 업체들은 새로운 신제품을 주기별로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를 이끌어내는 것이 이 사업의 핵심역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제품 출시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구도 속에서 현재의 위치를 더욱 주도적으로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금번 팀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휴대폰 시장에서 주도적 위치를 점할 수 있는 혁신적이며 수익성있는 제품개발을 목표로 한다. 또한 혁신적 신제품 개발과 동시에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지속적인 마케팅 믹스를 고안한다


2. Brand name

Anycall - Caesar(시져)

Ceasar(로마어 : 카이사르)는 로마 공화정 말기의 정치가이자 장군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서양사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로서 뛰어난 군사적 재능과 인간적 매력을 동시에 갖춘 역사적 인물로 기억된다.
리더쉽, 명석함, 결단력, 유연성으로 상징되는 역사적 인물, 시져의 속성은 애니콜 시져에도 그대로 반영된다.
- 리더쉽 : 시장의 리더적인 성능과 디자인
- 명석함 : 뛰어난 품질과 기능
- 결단력 : 다양한 부가기능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User들의 의사결정을 Support
- 유연성 : 다양한 상황에서 구현되는 혁신적인 기능들 (Mini Beam Project 기능 등)
애니콜 시져는 변화를 추구하며 사회의 리더 혹은 리더가 되고자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