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

 1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1
 2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2
 3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3
 4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4
 5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5
 6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6
 7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7
 8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8
 9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9
 10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계획서


2. 사업목표


3. 사업 전략


4. 사업 추진 분석


5. 메뉴


6. SWOT분석


7. 마켓팅 믹스(4P)


8. 경쟁사 비교


9. 조직 구성


10. 재무분석


11. 성장전망
본문내용
1. 사업계획서

본 사업은 현대인의 바쁜 생활과 다이어트에 열중하는 추세를 기본 토대로 하여 저 칼로리이면서 영양이 풍부한 과일을 중심으로 아침 식사를 배달해주는 사업이다. 경제수준의 향상으로 식생활 양식이 변화하고 또 그 내용은 점점 서구화 되면서 인스턴트 음식과 고 칼로리 식단, 불균형한 영양섭취 등으로 범국민적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온 실정이며 몸짱 열풍으로 남녀를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하는 상황을 배경으로 과일 도시락 배달 시장에 발을 내밀고자 한다.
사업체 명은 과일 도시락 배달 전문점 ‘과일 나라’로 하였으며, “과일과 함께하는 아침식사로 건강을 챙기자!”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사업의 목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선택하여 만든 과일 도시락을 아침에 배달해주며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사업 개요는 신선한 과일을 고객의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하여 자신의 도시락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며 칼로리를 표시함으로써 다이어트 효과와 건강까지 챙겨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설립은 구성원 2명이 5천만원씩 투자하여 설립한다.

2. 사업 목표

- 고객 수요에 대한 공급이 충분치 않은 헬스 푸드 분야 진출
- 첫해 고객 200명을 폭표로 매년 100명씩 증가 예상
- 2차년도 이후 가맹점 1개점을 운영할 예정이며 고객 200명 목표

‘비만과의 전쟁’ 이것은 다른 국가만의 문제가 아닌 다가올 우리나라의 문제 이다. 우리나라의 경제수준은 급격히 향상되면서 식생활 양식의 변화를 불러왔다. 식생활 내용은 점점 서구화 되면서 인스턴트 음식과 고 칼로리 식단, 불균형한 영양섭취 등으로 성인비만 뿐 아니라 비만아동의 숫자 또한 증가 추세에 있다.
이러한 현 실태는 ‘당뇨’라는 심각한 질병으로 까지 심화될 수 있기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고객의 욕구는 갈수록 증가하고, 따라서 다이어트는 거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희망하거나 정해진 양의 음식을 섭취하길 원하지만, 다이어트 관련 음식들을 일일이 집에서 만들어 먹는다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이에 과일 도시락 제공 사업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고객에게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영양이나 맛에서 우수한 과일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따라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영양관리로 다양한 과일도시락 메뉴를 개발하여 가장 안전하고 깨끗하면서 건강을 챙겨 다이어트의 효과까지 주는 과일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본 사업의 핵심적 과제이다. 양으로 먹던 시대에서 맛으로 질로 먹던 시대를 지나 이제는 건강을 생각하며 먹는 시대이다. 음식문화의 이슈가 건강인 이상 헬스 푸드 산업의 시장규모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된다.
다이어트, 저칼로리 식품이란 사전적으로는 특수 영양 체중 조절 식품, 혹은 제중 감소를 위한 칼로리가 적은 식품을 이야기한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마르고 날씬한 여성이 아름답다는 추세에 이끌려 365일 다이어트와 체중의 강박관념에 시달리고 있음이 사실이다. 특히 언론 매체의 영향으로 인해 여성들의 외모기준은 점차 획일화되고 규격화된 모습의 틀에 자신들을 맞추려고 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 대부분의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하고 단지 음식의 양적인 조절에만 매달린 채 운동해야 한다는 스트레스와 함께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며 끝이 없는 살과의 전쟁은 오늘도 변함없이 계속되는 실정이다. 다이어트는 이제 연령, 결혼여부, 계층, 사회적 지위를 막론하고 거의 모든 여성들에게 부각됨으로써 사회적 기준과 사람들 시선에 대한 종속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이에 식단 다이어트란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을 골고루 섭취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고, 예쁘게 살을 빼기 위해 만들어진 다이어트 방법이다. 우리가 섭취하는것과 움직이고, 숨쉬고, 잠자는 것등을 칼로리로 계산을 해서 정확한 필요한 양 만큼 먹어 균형있는 체형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가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이하여 대중적이지 못하고, 경제적 상류층에 국한되어 있다는 점이 본 사업의 착안 기회가 되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극소수의 ‘부자’만을 타겟으로 하기보다는 나름대로 ‘Well-being'의 여유를 조금이나마 가질 수 있는 여성 시장의 증대에 발맞추어 본 사업의 필요성을 느끼는 바이다.

3. 사업 전략

- 고객이 선택하여 자신만의 과일 도시락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함
- 칼로리를 명시하고 자신이 선택한 도시락의 칼로리를 알 수 있도록 함
- 제철 과일을 중심으로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 Take out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달서비스 제공

4. 사업 추진 분석

(1) 구매고객
- 우리나라 여성 중 10명중 8명은 다이어트 경험
- 20대 미혼 여성뿐만 아니라 3,40대 여성들도 다이어트에 관심
- 여성의 사회 진출의 증가, 퇴근 후 자신 능력 개발등 사회적 특성을 부각
- 맞벌이 부부, 수험생, 자취하는 학생, 독신자 가정

(2) 입지선정
- 공장에서 바로 고객에게 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