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

 1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1
 2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2
 3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3
 4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4
 5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5
 6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6
 7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7
 8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8
 9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9
 10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10
 11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11
 12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12
 13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투자론] 성경으로 배우는 행복한 증권투자 토론 문제 풀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부 Designing Your Financial House
Chapter1.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투자
Chapter3. 성경의 투자원리
Chapter5. 안정적 소득을 위한 채권투자
Chapter7. 사회책임투자

2부. Building Your Financial House
Chapter9. 기업과의 직접대화
Chapter11. 환경 투자의 이해와 적용
Chapter13. 영원한 투자
본문내용
Chapter1.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투자

토론문제1.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투자’는 기존의 투자론과 무엇이 다르다고 생각합니까?
기존의 투자론은 성경적 세계관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론 중심으로 ‘투자’를 다룬다. 또한, 개인의 투자 수익 극대화에만 관심을 둔 채, 투자가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고려하지 않는다.
이에 반해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투자’는 하나님의 말씀과 성경의 투자원리에 기반을 둔 ‘투자’ 에 대해 이야기한다. 투자가 자신의 수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직, 간접 적인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투자에 있어서의 윤리적인 측면을 고려한다.

토론문제2. 저자가 ‘증권투자를 성경으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첫째, 일반적인 ‘투자론’의 내용이 까다로워 이해하기도 쉽지 않을 뿐 아니라 그것을 실제 투자에 적용하 는 것이 용이하지 않다는 것이다.
둘째, 저자의 투자경험에 비추어 볼 때 투자론의 지식으로는 투자에 대해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다.
성경은 ‘복음’에 대해 이야기 할 뿐 아니라 인생의 실제적인 문제, 특히 재무관리와 투자에 대해 자세하 게 가르치고 있다.

토론문제3. 당신은 증권투자를 해본 경험이 있습니까? 만일 있다면 그것이 성공한 투자이든 실패한 투자이든 그 요인을 1장의 내용과 비교하면서 서로 이야기해 봅시다.
2개월 전, 증권 투자를 시작하였다. 아직, 초보자로 시작단계에 있기 때문에 성공이다, 실패이다라고 판단하여 이야기하기는 어렵지만, 경제위기로 인해 주가가 가장 폭락했던 시점에 주식시장에 뛰어들어 현재까지의 수익률은 꽤 높은 편이다. 1장에서 언급한 빚을 내어 투자하는 것의 위험성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과도한 욕심을 부려 투자하고 있지는 않다. 본 과목 수강을 통해 성경에 기반을 두고 지혜롭게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토론문제4.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하는 성경의 핵심 원리가 되는 말씀 2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말씀이 무엇인지 말하고 각각에 대한 바른 뜻이 무엇인지 토론해 봅시다.
구약의 핵심원리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잠언 10:22)”
신약의 핵심원리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33)”
투자를 할 때 먼저 하나님 나라를 찾고 구해야만 한다. 그럴 때 경제적인 부와 함께 평안과 기쁨을 맛볼 수가 있다.

토론문제5. 저자는 1장에서 성경은 구원에 이르는 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모든 문제에 대한 궁극적인 답을 제시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당신의 생각을 이야기해봅시다.
성경속에 인생의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이 있다는 저자의 주장에 대해 동의한다. 실제로,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성경속에 나타난 재무와 투자에 관한 원리’뿐만 아니라 개인의 일상생활, 가족생활, 관계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포괄하는 근본적인 원리가 성경 속에 들어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러한 원리를 찾고 연구하여 일상생활에 적용하려고 하는 전문적인 시도나 교육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기성교회에서는 ‘일상생활에 적용된 성경원리’에 대해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하지 않으며, 개척교회나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교회의 경우에는 이보다 더욱 심각한 상태에 있다. 때문에, 본 강의와 같은 노력들이 학문 및 일상생활의 전 분야에 대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행복한 증권투자(성경으로 배우는) / 박정윤 | 열린시선 | 2008.04.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