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

 1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
 2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2
 3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3
 4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4
 5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5
 6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6
 7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7
 8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8
 9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9
 10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0
 11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1
 12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2
 13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3
 14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4
 15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5
 16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6
 17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7
 18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8
 19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19
 20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산업경영] B형간염 백신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회사 소개
- 회사개요
- 보유기술개요
- 기업이념
- 경영의 핵심 전략
- 연구개발비전
- 부서구성 및 경영진

시장 분석
- 약물 시장 분석
- DDS 시장 분석
- B형 백신 시장분석

마케팅 전략
- SWOT분석
- 4P 분석

기술 분석
- 기술시장 분석
- 경쟁 제품과 기술 분석
- 자사 제품의 우위

재무 분석
- 자금소요계획
- 재무재표
- 사업가치 분석

본문내용
회 사 소 개

회사개요
기업이념
회사명
대표이사
연락처
설립일자
자본금 6억2천 만원 (유형, 무형, 투자 자산)
업종 Nano enabled DDS (Drug Delivery System)
주요 제품 Nano bullet (HBsAG-NE: 항B형 간염
바이러스 치료제)
주소
직원 수 19명 (임원 포함, 2008년 1월 현재)
관계회사 대웅제약, Nanospere (외국계 DDS 업체)

보유기술개요

계면활성제를 이용, Nano입자와 Emulsion화 됨을 통해 기존 HBsAG-NE 백신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계면활성제를 이용한 약물전달 기술은 우수한 비용절감 효과 및 다른 항 바이러스 약물의 전달 또한 가능하기에 전망이 있는 기술로 평가할 수 있다. Nano buttet (HBsAg-NE)는 나노 크기의 작은 입자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몸에 흡수되는 비율이 높아졌으며 기존 백신에서 발견되었던 무반응이 나타나지 않았으며 흡수율의 향상에 따라 짧은 시간 안에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Emulsion화 됨으로써 점막 보조제 없이 비강에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주사기 사용, 멸균된 상태의 유지에 사용되었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Emulsion안의 구성된 입자들은 열과 온도에 안정적인 상태로 유지되었기 때문에 냉장 보관을 필요로 하지 않아 그에 따른 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었다.

• HBsAg-NE의 제조법
HBsAg(항체)는 항원인 HBs와 혈청인 adw를 재결합시켜 만들고, 나노유화액은 대두오일과, 알코올, 물, 계면활성제를 유화제를 사용하여 유화시켜 400nm이하 직경으로 제조한다.
HBsAg와 나노유화액은 희석액(PBS)에서 혼합하여 HBsAg-NE를 만든다. 여기서 희석액은 인체의 이온 세기를 감안하여 사용한 것이다.

기업 이념
적극적 신기술의 도입에 대한 연구, 개발
Nano bullet 정신의 생활화
경영정보관리의 생활화

비젼과 경영방침의 일치를 목표로 한다. 휴면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제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사회공헌, 고객건강, 보람된 일터를 추구하는 미션을 가지고 이러한 조건들을 충족하기 위한 경영 전략을 수행한다. 투명한 경영, 비전(초일류 제약기업으로써의 가치 추구) 경영, 고객을 만족시키는 경영, 내실을 중시하는 가치 중심의 경영을 핵심 전략으로 추구한다.

경영의 핵심 전략

Nono bullet 경영의 핵심은 기술개발 부분에 둔다. 나노 기술을 이용한 약물 동태학은 그 효과가 상당함이 입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임상실험의 문제와 그에 따른 불확실한 안정성 때문에 원활한 기술 적용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따라서 이에 대한 안정성 검토와 대량생산, 상용화에 따른 기술 연구가 경영의 핵심 부분이 될 것이다. 나아가서 이러한 기술이 확보되면, 검토된 기술의 내용에 대해서 구매자들에게 충분히 인지를 시켜야 하는데 이런 것 또한 영업부와 함께 기술 개발팀에서 지원, 관리하는 것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이러한 연구개발의 핵심 비전, 실행의 방향은다음과 같다.

연구개발비전



최우선 목표는 위에서 언급하였던 필요성에 따라 연구개발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이에 따라 소요되는 우수 전문인력의 확보로 설정한다. 목표의 진행은 기반의 구축과 실제 개발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연구에 필요한 자원의 집중, 능력의 강화, 네트워크의 형성이 기반 구축의 주요 내용이 될 것이고 이를 통해 실제로 제약회사에 Nano기술의 도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Blockbuster급 신약 개발과 함께 추후 기능성 음료 및 식품 시장으로의 진출까지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Human healthcare 분야를 선도하는 초일류 연구소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연구개발의 비전 - R&D 전략

R&D I는 Nano Tech를 이용, 독창적인 의약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실질적인 미래 가치로서 구체화된 신약 파이프 라인을 도출하고자 2008년 설립된 고효율, 고성과 지향 연구개발 조직이다. R&D I는 글로벌 신약 파이프 라인의 value adding center로서 미래 성장의 주 동력원이 됨과 동시에 글로벌 신약의 연구 개발 파트너로서 stage transition의 platform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하여, R&D I는 글로벌 연구 자문단을 확보하고, 연구개발의 실질적 주체인 R&D실과 연구 성과를 시장 가치로 구현, 조직의 운영과 지원을 담당하는 부서로 구성한다. 결과적으로, R&D I는 고부가가치 개량 신약 및 신약으로 구체화되는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낼 것이다.

- R&D I는 다음과 같은 전략으로 추진, 구성한다.

R&D I는 연구 개발 효율과 성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하여 후보 물질의 라이센싱과 자체 연구 능력 및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Value Adding을 중심으로 연구 개발을 추진할 것이다. Nano particles 제조기술의 보유, 후보물질이 지닌 가능성을 현실화 시키는 곳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 R&D I의 글로벌 신약 개발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

신제형 및 특수 제제 연구
생체 이용율 개선, 복용 편의성 개선을 포함하는 단중기 개량 신약 연구로 지속형 약물 방출 시스템을 유도하고, 글로벌 신약 후보물질의 중장기 제제 및 제형 연구를 실현한다.

약리 및 약동학 연구
Nano 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약물 대사체 연구, 약물 대사체에 탑재되는 약물과 신체간의 약물 상호 작용을 살핀다. 이를 통한 표적지향적 약물 전달 시스템의 실질적인 구현을 최우선 목표로 하며, 또한 기존의 천연물 제제의 약효평가 및 효능 확인을 통한 이용분야의 확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