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

 1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
 2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2
 3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3
 4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4
 5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5
 6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6
 7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7
 8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8
 9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9
 10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0
 11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1
 12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2
 13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3
 14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4
 15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5
 16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6
 17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사업분야
3) 업계현황
4) 재무구조
5) SWOT 분석
6) 건축분야의 경쟁업체
7) 채용소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몇 년 전, 한창 아파트 새 분양이 일어났던 성서 아파트 단지를 둘러보면 아파트 외관이나 이름이 다 비슷비슷하여, 그곳 주민이 아닌 이상 아파트를 제대로 찾는 데는 꽤 많은 시간이 걸리곤 한다. 그 이유는 바로 몇몇 개의 건설업체만이 건설을 했기 때문이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화성산업이다. 화성산업은 대구지역에 근간을 둔 지역사회 기업으로서, 영남권에서 “살기좋은 아파트" 전국 우수상(칠곡 화성센트럴&그랜드파크) 수상과 더불어 대구시 건축상(U대회선수촌아파트&수성하이츠) 수상 등으로 시공과 품질은 물론 전분야에서 최고의 건축회사임을 인정받은바 있다. 또, 대구가 고향이거나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동성로에 위치하고 있는 대구백화점을 알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서 만나기로 약속하여 일명 만남의 광장이라고도 불리곤 하는 곳이다. 입학과 졸업, 입사, 연말연시 등의 선물을 준비하는 곳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간의 우리나라 유통산업은 생계의존형 유통구조에서 기업형 유통구조로의 급속한 전환기에 직면하고 있다. 즉, 재래시장, 중소 슈퍼 등 전통적 업태 위주의 유통산업이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등 신업태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정보통신혁명도 유통산업에 변화를 몰고 온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예를들어, IT 및 뉴미디어의 발달에 힘입어 카탈로그 판매,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T-Commerce 등 무점포 업태라는 새로운 유통채널이 각광을 받고 있으며, 아울러 업태별 및 유통업체별 경쟁구도 또한 해외 다국적 기업 및 대기업들의 대규모 투자와 무분별한 시장진입으로 중소유통업체의 지속적인 몰락을 초래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 속에서 화성산업은 어떤 지침으로 어떤 산업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의 산업 방향 혹은 지침은 어떻게 할 지, 혹은 해야 하는 지를 추가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회사소개

화성산업은 건설, 유통을 주력으로 부단한 구조개혁, 가치경영, 고객중심 경영, 지식경영의 실현을 통한 21세기를 선도하는 초일류 기업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건설부문은 품질경영을 통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토목·건축사업, 건설문화를 한차원 높인 특성화된 PC·철구사업, 고객의 다양한 니즈(needs)에 맞춘 주택개발, 미래첨단 산업으로 각광받는 환경사업, ISO 9001 인증을 바탕으로 한 품질경영, 활발한 연구 활동과 신기술·신공법 개발, 수도권 등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적극적인 영업활동 등으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존 사업 부문을 고도화시키는 동시에 엔지니어링, 환경, 신재생에너지사업 등 미래형 고부가가치사업과 BTL, BTO, 공모형 PF사업 등 신성장 사업분야는 계획중인 사업이다. 화성산업의 2008년도 종합시공능력평가액은 5,468억원으로 전국 건설업체 중 시공능력평가에서 49위를 기록했다.
유통부문에서는 고객관계관리(CRM)의 신마케팅 기법을 활성화하여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실현하고, 본격적인 지식경영의 확립을 통한 조직의 비전과 전략의 달성에 회사의 역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백화점 사업의 차별화와 고급화를 위한 새로운 MD정책과
참고문헌
-네이버뉴스(http://www.moneytoday.co.kr)
-증권카페(http://cafe.naver.com/ustock)
-화성산업 홈페이지(http://www.hwasung.com)
-매일신문(http://www.imaeil.com/)
-건설타임즈(http://www.constimes.co.kr/)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동백컴(http://www.dong100.com/)
-짚신장수의 기업 알아가기(http://minds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