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

 1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1
 2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2
 3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3
 4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4
 5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5
 6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6
 7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7
 8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8
 9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9
 10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독교사 활동현황 과 역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좋은 교사 운동]
[좋은 교사 4대 캠페인]
1. 가정방문
2. 고통받는 아이와 교사 일대일 결연
3. 스스로 하는 수업평가
4. 교육을 위한 기도
[좋은 교사 운동의 지원 활동]
[교사문화, 학교 조직의 개혁]
1. 조직 개편에 대하여
2. 학교장의 변화
3. 교사들의 의식 변화
4. 기독 교사의 역할
본문내용
[좋은 교사 운동]

97년 기독교사 대회를 준비하여 98년 제 1차 대회를 개최하였고, 올해 4회째를 맞는다. 올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호서대학교 아산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기독교사 공동체 최대의 축제로, 격년 개최되며, 전국 15개 기독교사단체들과 2000여 교사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좋은 교사운동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좋은교사운동에 참여하는 기독교사들은 이 운동에 대해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이 운동이 아직 교육현장에 잘 알려지지 않아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응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같은 사실은 지난 2004년 2월 6일 자체 조사한 설문조사에 따른 것으로, 응답자 395명 가운데, 무려 96%의 교사들은 "이 운동은 기독교사들이 복음으로 교직사회를 새롭게 하여 국민으로부터 교직사회의 신뢰를 제고하게 하며, 나아가 복음으로 우리 아이들을 변화시킬 실질적인 접촉점을 만들어주는 운동이기에 나의 참여 유무와 관계없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반응하고 있다.
이는 "좋은교사운동이 일반 교사운동으로는 바람직할지 모르나, 기독교사들이 참여하기에는 기독성이 약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고 기독교사들의 학원복음화 사명에 대한 초점을 흐리게 만들 수 있어서 기독교사운동으로는 우려스러운 부분이 적지 않다"고 응답한 3%의 교사들과 비교하여 압도적인 우세를 보이고 있었다.
그러나 이 운동을 학교 교사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학교 내 일반 교사들은 잘 모르지만, 기독교사들은 왠 만큼 알고 있다"는 응답이 42%에 불과하고, "일반교사들은 물론이고, 학교 내 기독교사들조차 대부분 모르고 있다"는 응답이 무려 56%나 되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함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